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구석구석

[부천 / 원미산 진달래동산] 봄날, 진달래 꽃놀이는 이곳으로 오세요!! 원미산 진달래동산 2023

 

진달래 꽃놀이는 이곳만큼 놀랍고 아름다운 곳이 또 있을까 싶다.

"원미산 진달래 동산"

 

 

사진은 작년 2023년 사진이다.

작년엔 유난히 봄꽃이 일찍 폈었다.

 

이미 3월 중순부터 봄꽃놀이가 시작되었으니, 정말 많이 빨랐다.

 

이상한 건 3월엔 반팔 입었는데, 4월에 긴팔을 다시 꺼내 입고,

시골집은 4월에 식물들이 얼어 죽는 이상한 일이 벌어졌었다. ㅡㅡ;;;

 

 

모든 축제가 급하게 일주일 이상씩 당겨지고... 난리도 아니었다.

작년 원미산 진달래축제는 2023년 4월 1일 ㅡ 4월 2일이었다.

 

 

봄꽃 놀이, 봄꽃 사진 찍으러 다닐 곳이 많아

축제가 끝나고 일주일이나 지나서 원미산 진달래동산을 갔었다.

이미 진달래는 핀지 날짜가 많이 지난 터라 기대는 접고 가볍게 나들이 삼아 원미산에 갔었다.

 

 

가볍게 나들이 삼아 간 이유가 있다.

원미산 진달래는 축제 때 보단 항상 그 이후가 더 예쁘더라.

벚꽃이 피고, 다양한 봄꽃들이 피어 진달래와 어우러지면 그야말로 환상적이다.

 

항상 그런 건 아니지만,

유난히 원미산 진달래는 오랫동안 피어있다는 걸 해마다 가보고 알게 됐다.

 

 

올해(2024년)는 예년에 비해 일주일 이상 빨리 필 거랬는데...

결국 예상은 빗나갔고 ㅡ 

예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봄꽃이 피고 있는 것 같다.

 

 

올해 (2024년) 원미산 진달래축제는 3월 30일 ㅡ 3월 31일까지란다.

작년(2023년) 사진 폴더를 찾아보니, 아직 포스팅이 안 되어 있어 정리해 본다.

 

 

 

 

 

 

 

 

 

 

 

 

 

 

 

 

 

 

 

 

 

 

 

 

 

 

 

 

 

 

 

 

 

지난 밤, 비가 내려서 그런지...

더 많이 떨어진 모양이다.

 

 

 

 

 

 

 

 

 

 

 

 

 

 

 

 

 

 

 

 

 

 

 

 

 

 

 

 

 

 

 

 

 

 

 

원미산 진달래동산은 해마다 가보면 계속 정리가 되고, 

진달래는 계속 심어지고, 곳곳에 전망대 및 편의시설이 생기고...

 

부천시에서 공을 많이 들이는 느낌이었다.

 

 

 

 

 

 

 

 

 

 

 

 

 

 

 

 

 

 

 

 

진달래와 벚꽃의 조화...

원미산 진달래는 벚꽃이 함께 폈을 때를 추천한다.

(생각보다 진달래는 오래 피어 있다)

 

 

물론 진달래만 한가득 피어 있는 것도 예쁘지만,

벚꽃이 폈냐 안 폈냐는... 아름다움에 큰 차이가 있다.

 

 

원미산 진달래 동산...

들어오는 입구에서부터 입이 딱~!!! 벌어지는 풍경인데,

위쪽으로 올라갈수록 입은 점점 더 벌어진다...

와~!!!

 

 

"뭐... 이런 곳이 있나??"... 싶은 풍경이다.

 

 

매일매일 가서 보고 싶은 풍경이랄까??

(실제론 갈 곳이 많아 실천할 순 없었다;;;)

 

 

 

 

 

다만, 비현실적(?)이라 생각하는 풍경 때문에ㅡ

봄날, 원미산 진달래동산에 다녀간 날엔 유난히 사진이 많아서 고르기가 힘들다.

 

 

 

 

 

 

 

 

 

 

 

 

 

 

 

 

 

 

 

 

 

 

 

 

 

 

[부천 / 원미산 진달래동산] 봄날, 진달래 꽃놀이는 이곳으로 오세요!! 원미산 진달래동산  2023.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