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도시, 서울

[북촌한옥마을 / 능소화] 능소화 찾아 떠나는 산책길 Part2 # 북촌 2017

 

북촌에서 능소화 찾기는 계속 된다 :)

 

북촌, 어느 골목으로 가야~ 멋지고 풍성한 "능소화"를 만날 수 있으려나,,,

 

 

 

앞 페이지,,, http://frog30000.tistory.com/9191

 

 

 

 

안녕? 서울N타워 :)

 

뿌연 하늘과는 다르게 서울N타워도 보이고 다행이다.

 

북촌 중에서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그 골목으로 왔다.

 

 

요기 골목에 위치한 집들 중에 몇 년 전 담을 타고 밖으로 클래식 음악이 세어 나오는 집이 있었다.

그 음악이 너무 좋아 담벼락에 귀를 대고 있던 기억이 있는데,,,

휀스가 쳐져있다.

설마 철거는 아니죠??

 

요기 골목에서도 능소화는 만날 수 있었다.

능소화는 한복 입으신 분들에게 사진 찍기 좋은 인기 짱이었다 :)

 

 

 

예쁜데,,, 많이 더워 보인다 ㅡㅡ;;

 

 

 

 

 

북촌한옥마을 :)

 

멀리서보니, 둥근 열매가 주렁주렁,,,

가까이서보니, 살구다.

 

이게 실화냐???

 

 

 

한번도 지나가보지 않은 듯한 골목길을 만났다.

 

새로운 곳이 나올 줄 알았는데,,,

자주 가던 계동길이 나온다.

 

 

길은 다 연결되어 있구나!!!

북촌에선 길을 잃어도 좋다,,,는 왠지 모순인 것 같다.

 

지난 겨울의 추억,,, 희원 :)

 

 

 

계동길, 흑백사진관.

이 곳은 누군가의 뮤직비디오로도 유명한 곳이더라,,,

 

 

벽을 타고 있던 덩쿨이,,, "능소화"였구나!!!

 

 

 

 

 

 

 

 

 

쌈지길 뒷골목에서 만난 능소화,,,

 

 

지도에서 잘못 알려주는 바람에 (요즈음 지도에 자주 속는다!!! 화가난다!!!)

인사동으로 오게 됐다.

 

외희갤러리 찾는데, 여긴 중앙고등학교 주변이거늘

지도에선 낙원상가 근쳐를 가르킨다;;; 킁~

 

그래도 괜찮아~!!!

 

인사동(쌈지길 뒷편)에서도 능소화를 자주 만날 수 있었다.

다행히도,,,

 

본격적인 여름의 시작. 능소화의 계절이기 때문이갑다.

 

쌈지길 뒷편엔 오래된 음식점과 카페, 그리고 전통 술집등~

맛집이 많다는 것을 최근 알게 됐다.

 

골목길도 운치있다.

 

 

 

쌈지길,,, 그냥 지나칠랬더니, "능소화"가!!!

 

안녕???

 

 

 

쌈지길 뒷편으로 잠시 입장!!!

 

 

 

외희갤러리는 결국 못찾았다.

혹시 모르고 지나쳐서 사진으로 남아있을거라 기대했지만, 없다.

 

그 곳의 능소화도 참 예쁘던데,,,

내년을 기약해야겠다.

 

 

능소화 찾아 북촌을 거닐었던 하루 :)

재밌고 흥미로운 경험이었다.

 

 

늦은 밤,,,

집으로 돌아오는 동네 골목길에 만난 가로등 조명 받은 능소화 :)

 

너도 참 사랑스럽구나,,, :)

 

 

 

"Canon 6D + Canon EF 50mm f / 1.8 STM 렌즈"로 촬영~!!

 

 

 

 

[북촌한옥마을 / 능소화] 능소화 찾아 떠나는 산책길 # 북촌  2017.0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