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폴란드 친구들과 한국여행

[서울 / 인사동] 폴란드 친구들과 서울 여행 셋째날 # 인사동 # 인사동 마루 # 카페 카카튜 # 쌈지길 # 똥빵 # 청량리 마그다 2016

 

우체국에서 각자의 우편물을 폴란드로 보내고~

청량리 마그다를 만나기 위해 오후 5시에 맞추어 인사동 안국역으로 왔다.

 

폴란드 친구들은 와이파이가 잡히지 않으면 연락이 힘들어~

청량리 마그다가 어떻게 잘 오고 있는지는 알 길이 없었다.

 

모두들 걱정을 하며 30분이상이 흘렀다.

 

멀리서 외국인 여자분이 걸어오는데~

내가 먼져 마그다다!!! 소리쳤다.

 

오늘 처음 본 건데,,, 왠지 마그다일 것 같았다;;;

 

 

청량리 마그다를 기다리며,,,

기다리는 시간은 왜 30분도 길은지 모르겠다.

 

우리 넷은 만나자마자 인사동 마루에 위치한 "캬캬튜 카페"로 갔다.

모두들 어디로 갈지 고민에 빠졌길래,,,

내가 제안했다.

 

한적할 것이라 예상은 했는데, 역시나 한적해서 좋았다.

 

음료를 주문하고,,,

모두들 카메라에 담느라 손이 바쁘다.

 

아이스 카페라떼, 아이스 캬라멜 마끼야또, 따뜻한 카페라떼~

 

캬캬듀 카페는 맛은 좋은데, 조금 비싸다는게 흠;;;

 

 

 

 

 

한국, 서울에서 만났으니깐~ 인증샷도 찍고,,,

 

 한국말과 폴란드말이 오가는 이야기 꽃이 피었다.

 

카로가 나도 함께 찍어줬다.

 

전날 왔던 곳인데,,, 다시 와도 좋은 곳. 인사동이다.

 

이태원에서 인사동으로 약속 장소가 바뀌었다고 했을 때~

난 오히려 반가웠으니깐 :)

 

카로는 모델처럼 찍는게 좋은 모양이다.

 

카로는 이 날 치마를 입었는데,

치마 입은 모습은 처음이었고, 그 후로 볼 수 없었다.

 

 

 

그날 그날,,, 어디를 갔었는지 꼼꼼히 기록 :)

 항상 나의 도움이 필요했지만 말이다.

 

별다방 미스리와 함께 :)

 

청량리 마그다가 갈 곳이 있다고 했다.

책갈피를 사야한다고.

 

인사동에 있었는데, 인사동을 가야 한다고 했다.

무슨 이야기인지 몰라 그냥 따라가 보기로 했다.

 

서울에서 한달 째 머무르고 있다고 하니~ 약간의 믿음은 갔기에~

 

 

두 명의 마그다는 숨도 안 쉬는 것처럼 말이 많았다.

한국에서 있었던 일들을 각자 털어 놓는 모양 :)

 

 

그렇게 종로의 대로변까지 걸어갔을까??

마그다가 눈을 동그랗게 뜨고 뒤를 돌아본다 ㅡㅡ;; 

아무 생각없이 이야기만 하며 여기까지 걸어왔단다.

 

도대체 인사동 어디를 가려는 건지,,, 알 수가 없다.

 

다시 되돌아 도착한 곳이

조금 전 갔던 인사동 마루 건물에서 1분도 채 안 되는 거리에 있는 가게였다 ㅡㅡ;;

이 곳에 오기 위해 우리 넷은 20분 이상을 걸었다.

바로 옆에 두고~ 크게 돌아서 왔다.

 

덕분에 우정총국도 지나고, 조계사도 지나갔다.

 

 

인사동 가게에서 한복카드도 구입하고, 책갈피도 사고, 비녀도 사고,,,

특히 먹향기와 화선지 종이 냄새가 좋다고 했다.

 

 

 

언니,,, 이게 뭐야??

응?? 공기놀이~!!

 

청량리 마그다가 쌈지길은 가보지 않았다고해서 쌈지길로 들어간다.

 

 

 

그리고, 카로는 바로 전날 먹은 똥빵이 또 먹고 싶다고;;;

 

똥빵은 초코맛이 더 맛있다.

 

똥빵 하나씩 들고,,,

 

쌈지길을 걸어 올라간다.

 

 

전날엔 야경이 아니었기에 다행이다.

폴란드 친구들에게 쌈지길 야경도 보여 줄 수 있어서,,,

 

쌈지길은 야경이 더 예쁘니깐 :)

 

 

 

 

 

똥빵을 다 먹고,,,

티슈를 보며~ 한참 웃었다 ;;;

 

 여자 한명 더 늘었을 뿐인데,,,

굉장히 수다스럽다. >ㅡ<;;

 

 

 

 

 

 

 

내려갈 때는 계단으로~

 

 

 

 

 

청량리 마그다는 오늘이 한국에서의 마지막 밤이라고 했다.

 

가본 곳을 물어본 후~

감고당길과 북촌한옥마을은 가보지 않았다고 하여 (청계천도,,,) 그 곳으로 이동한다.

 

 

 

 

 

 

[서울 / 인사동] 폴란드 친구들과 서울 여행 셋째날 # 인사동 # 인사동 마루 # 카페 카카튜 # 쌈지길 # 똥빵 # 청량리 마그다  2016.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