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구석구석

충주, 삼탄역 [충북선에서 가장 아름다운 역] II 2011

손동리 학교에서만 머무르기엔 좀,,,

가까운 "삼탄유원지"를 찾았다.

 

삼탄역은 막다른 길 끝에 위치.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은 곳인냥 적막하다.

 

무궁화호가 하루에 몇 번 정차하는 듯 하나,

우리가 머문 1시간 동안엔 딱 한대만 지날 뿐이었다.

 









삼탄역 뜰에 봉숭아꽃이 피었다.

올해도 손톱에 봉숭아물 들이고 싶은데

계속 되는 비, 해 뜰날 없는 날씨~

올핸 봉숭아물 못 들이겠다 싶다.

꽃이 햇볕에 바짝 말라야 색깔이 곱게 나오는데,



삼탄의 유례,,,

삼탄이란 이름에 탄광이 있는 곳일 줄 알았다.

 

충주 삼탄역 2011.07.31 (둘째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