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도시, 서울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아름다운 공유 -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기증특별전 (수요일, 야간 개장) 2014

 

대한민국역사박물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는

 

기증 받은 물품들을 전시하는 기증특별전이 있었다.

 

 

 

안내책자(팜플렛)에는 2013년 11월 17일까지라고 쓰여 있었으나,

 

방문했던 2014년 1월 2일에도 전시는 계속되고 있었다.

 

 

 

 

 

오히려 상설전시실보다 흥미로운 것은 많았다.

 

 

지난 신문기사, 88서울올림픽 우표집, 대한제국기의 주판등을 비롯해,,,

 

1965년 시절 국민학교 (초등학교) 1학년 정도의 어린이가 쓴 그림일기등도 만나 볼 수 있었다.

 

 

 

 

여러분도 다음 기증전시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며,,,

 

자세한 기증 절차도 읽어 볼 수 있다.

 

 

 

 

 

 

 

대한민국의 자랑,,, 반가사유상

 

 

 

 

충격적이었던(?) 기사,,,로 기억한다.

 

 

 

 

 

 

 

 

 

 

 

 

 

 

재봉틀의 대명사,,, 브라더스~

 

 

 

 

 

 

 

 

 

 

 

 

 

 

 

 

 

 

 

나중에 내 일기장도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 전시될 수 있을까??

 

 

 

 

위 사진의 기증 물품 이외에도

 

제 1회 총인구조사 기념 재떨이(1949), 파독 간호사 의료기(1970-1980), 5.10 총선거 감사장(1948),

 

칙명(1902), 베트남전 귀국상자(1969), 근면 저축 건설 간판(1970),

 

,,,등도 만나 볼 수 있었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의 캐릭터인가보다...

 

 

 

1층에는 어린이 전용 박물관도 있다.

 

상설전시실과 달리~ 시간도 정해져 있고, 야간에는 전시장 문을 닫는다고 하니,

 

어린이를 동반한 관람객은 인터넷으로 확인을 해야 할 듯 싶다.

 

 

 

 

나,,, 이 곳에 "또" 다녀갔다는 인증샷 ^ㅡ^;;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볼거리도 많고~ 역사에 대해서 다시 한번 돌아볼 수 있는 곳.

 

종로를 사랑하는 난~ 가끔 이 곳을 찾을 것 같다.

 

 

 

 

 

 

[전시] 아름다운 공유 -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기증특별전  2014.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