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6

(3)
[일본 / 도쿄 / 나리타익스프레스] 인천공항 - 나리타공항 - 신오쿠보 숙소 찾아가기 # 나리타익스프레스 # 젤리네하우스 # 스이카 교통카드 2018 2018년 7월. 40도가 넘는 무더위에 지쳐 있던터라... 일본. 도쿄 여행의 기대감은 안드로메다로 보내 버렸던... 일본 기상청 정보를 보니. 우리보다 더 덥다 ㅠ,.ㅠ 무더위의 사망소식도 간간히 있고... 설레임보다는 걱정이 앞섰다. 소소한 계획은 없었고. 그져 서울. 광화문 뚜벅이 여행 하듯이... 할 생각으로. 이리저리 도쿄책을 큰 생각 없이(?) 읽었다. 여행기간이 일주일이라 마음 편하게 손을 놓을 수도 없는 상황이었다;;; 그래서. 그나마 책이라도 읽어 많은 도움이 되었던... 실제로 제대로된 뚜벅이 여행을 즐겼는데~ (40도를 육박하는 날씨에서도 굳굳하게 뚜벅이 여행을 즐겼다) 많은 해외여행을 다녀본 것은 아니지만, 지금까지의 해외 여행들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여행이었지 싶다. 큰 계획..
[카페 / 라이언카페] 홍대 카카오프렌즈샵 # 라이언카페 # 라이언 덕후 # 라이언 친구 # 작곡가 <은향> 흥해라 2019 라이언 덕후들의 모임. 그 곳에서 생각보단 괜찮은 친구들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었다. 그 중. 전공이 같아 조금 더 친해진 친구(동생)가 있다. 종종 만나서 이런 저런 이야기에 시간 가는 줄 모른다. 적당한 저녁 시간에 홍대에서 만났다. 저녁식사는 피자몰에서... 그리곤 처음 약속 장소였던... 홍대 카카오프렌즈샵 "라이언카페"로 이동~ 보통 라이언 덕후의 모임은 홍대 카카오프렌즈샵에서부터 시작하곤 한다. 평일이고. 그렇게 늦은 시간도 아니었는데... 라이언 카페가 텅텅 비었다. 이런 경우는 처음 봤다. 덕분에 라이언 자리에 처음 앉아봤다. 좀처럼 생기지 않는 자리였는데... 기분 좋다 :D 쪼꼬미와 꿀벌라이언... 친구의 라이언이다. 라이언 덕후들은 어디서든 티가 난다. 후후후... 라담이. 라동이~!..
[길상사] 길상사에서 만난 모란 2019 나는 한 곳에서 오래 머물기를 좋아한다. 조용하고 한적한 곳이라면 더더욱이!!! 금낭화... 진영각... 법정스님의 사리를 모신 곳. 사람들이 오해하는 것이 있어 적어본다. 법정스님은 길상사에서 머무시지 않으셨다. 단 하루도 주무시지도 않으셨다. 사람들이 진영각에 앉아 이런 이야기를 하더라... "여기가 법정스님이 계셨던 곳이래..." 아닌데...ㅠ,.ㅠ 사실. 법정 스님이 살아 계실 땐 길상사에서 단 하룻밤도 주무시지 않으셨다고 한다. 모란... 사실, 아직도 모란이랑 작약이랑 헛갈린다. 라동아... 향기 좋지??? 보라색 등나무꽃... 길상사에서 등나무꽃은 처음 만난 것 같다. 한적해서 유유자적하기 좋은 곳... 불두화??? 예전엔 길상사 곳곳에서 법정스님의 글귀를 만날 수 있었는데... 한해 두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