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4/29

(8)
[전원생활] 화장실문 고치기 # 시골집 정원 20190314 마지막 마무리까지 꼼꼼하게... 마지막 날... 비록 서향집이지만,,, 아침해는 상쾌하다. 전날 심은 묘목들이 뿌리를 잘 내리길 기대해본다. 화장실 문... 참 오래된 집이다. 화장실도 밖에 있으니 말이다. 너무 낡은 모습도 오래된 레트로(?) 감성으로 좋긴 하지만... 아빠께서는 새로운 문짝을 만들고 계시는 중... 완성된 화장실 문짝에~ 파란색 지붕에 맞추어 하늘색 페인트로 칠하셨다. 별채 바닥은 잘 마르는 중... 정신없던 딸기밭 정리도 하셨단다. 딸기는 열매가 많이 열리지도 않으면서... 줄기의 생명력은 어마어마하다. 완성된 화장실 문짝~!!! 한결 깔끔해진 시골집... 동화 속에서 만날 것 같은 모습으로의 시골집 수리는 지금도 진행형이다. [전원생활] 화장실 문 고치기 # 시골집 정원 2019...
[전원생활] 옥천 묘목시장 # 묘목 심기 # 별채 만들기 # 창고를 별채로 만들기 20190313 꽃샘추위가 시작됐다. 꽃을 시샘하는 추위.... 그래도 봄은 오고 있다... 옥천에서 해마다 묘목축제가 열린다는 것을 이번에 처음 알았다. 2019년 올해로 20회를 맞았단다. (3월 28일부터 31일까지) 원래는 가족들이 모두 축제에 가보기로 생각 중이었으나, 각자 시간이 맞지 않아~ 부모님께서 시골집에 가신 길에 옥천에 미리 다녀오셨단다. 내년엔 옥천 묘목축제에 갈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D 옥천에서는 전국 과수목의 60~70%를 생산하고 유통되는 묘목의 본고장이라고 한다. 부모님께서는 이 곳 옥천 묘목시장에서 대봉감나무, 앵두나무, 남천, 철쭉, 노란색 넝쿨장미 등을 구입하셨다. https://hhk2001.tistory.com/5897 대전 성북동/20190313 대전 성북동/20190313 오..
[전원생활] 별채 만들기 # 창고를 별채로 만들기 20190311 시골에서의 하루하루도 도시처럼 매일매일이 비슷한 것 같다. 특히 봄엔 말이다. 이러한 수고들이 모여... 5월 즈음이 되면~ 푸르른 마당 정원을 볼 수 있게 되는 듯. 보름 전만 해도 기온이 낮아 땅이 꽁꽁 얼어 있었다고 하신다. 그래도 시골이라 아직도 밤엔 한겨울 추위를 방불케 한단다. 창고를 별채로 만들기... 흙 수평 맞추기 및 흙 고르기!!! https://hhk2001.tistory.com/5893 흙 고르기 완료!!! 오전에는 시원한 비가 내렸던 모양이다. 올해는 비가 적당히 내려 주어야 할 텐데... (작년엔 너무 가물었다) 서울 집에서 가져간 꽃기린... 흙 고르기를 마친 위에 비닐을 깔고... (습기가 올라오는 것을 막기 위함인 것으로 알고 있다) https://hhk2001.tistor..
[전원생활] 수선화 꽃몽우리 # 창고를 별채로 만들기 20190309 아빠께서 잠깐 회사를 쉬시는 동안~ 5박 6일 일정으로 시골집에 가셨다. 화장실 문 수리 밑, 창고를 별채로 개조하기 위한 공사를 하기 위해... 이번에도 오래 머무시기로... 그리고, 묘목 심기!!! 수선화의 꽃몽우리가 나왔다. 작년 수선화는 참 이뻤는데... 나는 올해, 사진으로 만날 수밖에 없을 것 같다. 3월 초. 봄이 오고 있나 봄.... 엄마 말씀으론... 이렇게 큰 민들레 뭉치(?)는 처음 보셨다고 하신다. 봄까치꽃... 푸릇푸릇... 본격적으로 창고를 별채로 만들기 위한 공사가 시작됐다... 아빠의 고생이다. 감사합니다!!! 으라차차차차... 자세한 내용은 아빠의 블로그에서 만나보자!!!! https://hhk2001.tistory.com/5893 [전원생활] 수선화 꽃몽우리 # 창고를 별..
[홈메이드 도라지무침] 시골집에서 키운 도라지 # 도라지무침 # 도라지볶음 2019 시골집 마당에서 수확해 온 지는 꽤... 시간이 흘렀다. 아버지 말씀... "이러다가 상해서 다 버리게 생겼다!!!!" 뜨헉.... 안돼여!!!! 바로 전날. 부모님께서 일삼아 도라지 껍질을 까셨다. 사실. 3~4년 정도 더 키워야 했는데... 시골집 마당 구획 정리를 하면서 어쩔 수 없이 수확. 1년 정도 키워진 건데... 먹을만한 건지... 어찌 되었든.... 맛있는 두 가지 버전의 도라지 반찬이 완성됐다. 도라지볶음... 달구어진 후라이팬에 도라지 + 다진 마늘 + 파 + 소금 약간 + 들기름 .... 넣고 달달 볶아준다. 도라지의 쓴맛을 제거하기 위해 찬물에 2시간 정도 담가 두었다가 사용. 도라지 무침... 껍질을 깐 도라지에 소금을 넣어 살짝 절여준다. 그다음, 매실청 + 고추장 + 고춧가루 ..
[일상 / 목화] 시골집 마당에서 키운 목화 # 목화씨 2019 시골집 마당에서 키운 목화... 그중 한 그루를 서울 집으로 수확해 왔었다. 몇 달 간 인테리어로 (요 사진은 아직 찾지 못함;;;) 장식되어 있다가 정리를 했다. 이웃님의 블로그에서 신기하게 5쪽짜리가 있다고 하셨는데... 음??? 5쪽 짜리가 훨씬 많은데요??? 보통 목화는 4쪽이나 5쪽인가 보다... 6쪽짜리는 아직 본 적이 없다. 씨앗이 3대손인지... 4대손인지... 모르겠다. 올 해는 엄마께서 시골집에 목화를 많이 심겠다셨다. 겨우내 하얗게 매달려 있어~ 겨우내내 삭막한 시골집 마당을 조금이나 덜 삭막하게 보이기 위함이시란다. 한송이에서 저렇게 많은 목화 씨앗이 나온다. 35개 정도 나왔다. 목화송이를 보면 저렇게나 많은 씨앗이 나올까 싶은데... 한쪽에서 6개 이상 나온다. 게다가 한송이에서..
[전원생활] 시골집 마당 정리 완료 # 마당 구획 정리 20190226 부모님의 시골집 대장정 마지막 날이다. 일곱째 날... 시골집은 약간 오지 같은 곳이라... 혼자서는 3박 이상은 힘들다. 2명 이상이라면... 그럭저럭 지낼 만도 하다. 시골집에선 부지런해야 한다. 어쩌면 자동인지도 모르겠다. 해가 지고 깜깜해지면 할 일이 없는 시골... 그러다보니 일찍 잠자리에 들게 된다. 그러니 아침 일찍 눈이 자동으로 떠질 수 밖에!!! 이른 아침... 누가 시골집을 찾던... 마지막 날엔 쉬는 시간을 갖게 된다... 지쳤기 때문이다 ㅡㅡ;;; 너무나 깔끔하게 구획 정리가 된 시골집 마당 & 텃밭... 올해는 시작이 좋다. 물론 부모님의 노고가 담긴... 대문과 집을 연결하는 돌길도 완성이다. 휴.... 모든 식구들의 엄청난 막일였던... 다음 방문을 기약하며... 나도 조만간 ..
[마룬파이브 내한공연] MAROON 5내한공연 # 고척 스카이돔 2019 뜨허헉,,,, 예매 날짜는 작년, 2018년 9월 21일. 공연 날짜는 올해, 2019년 2월 27일. 참,,, 오랜 기다림이었다. 광클릭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좋은 자리는 예매하지 못했다. 일단은 마룬 5 팬클럽이었다면 상황은 달라졌겠으나... 팬클럽이 아닌 이상... 좋을 자리를 예매한다라는 것은 이미 불가능했다. 마룬 5는 생각보다 우리나라에서 내한공연을 많이 했었다. 매번, 이번에 가야지... 생각하다가 놓쳤는데. 이번엔 어찌어찌 예매를 해봤다. 작년 9월 21일. 예매를 했고. 1월 중순? 즈음 집으로 발송됐다. 이때부터 얼마나 설레던지.... :D 드디어 당일날!!!! 집에서 (우장산역 기준) 고척 스카이돔까지의 지도를 보고 빵... 터졌다. 그야말로 쭉... 일직선이다. 갈 땐 아빠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