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4/02

(3)
[서울숲] 봄날은 왔다... 벚꽃이 활짝 핀 서울숲 2015 응봉산 꼭대기에서 서울숲을 바라보니,,, 중앙(?)에 벚나무 두그루만 아주 활짝 피어 있더랬다. 참,,, 희안하게 왜 저기만 만개했지? ,,, 했는데 정작 서울숲에 와보니, 두그루는 아니다. 볕이 잘 드는 곳이라 그런지~ 거의 만개한 상태. 서울숲에서 인기 많은 벚꽃들이었다. 서울엔 아직 벚꽃이 핀 곳이 거의 없기 때문이리라,,, 나도 서울숲을 좀 걷는가 싶으면 이 곳에 와 있고, 또 조금 걷는가 싶으면 다시 이 곳으로,,, 마치 자석에 이끌리듯,,, 이 곳에 자꾸만 머물게 되는 마법 같은 곳이었다. 봄을 한 단어로 이야기한다면,,, "마법"이라 부르고 싶다. >ㅡ<;; 그리하여,,, 서울숲 벚꽃 사진만 따로 모아봤다. 미리 만나는 서울의 벚꽃 풍경을 바라보며, 다음 주, 서울의 다른 꽃 벚꽃 풍경을 기..
[응봉산] 개나리산,,, 응봉산 개나리축제 미리보기 2015 그리고,,, 또 하나의 응봉산 개나리 사진 베스트 존. 인터넷 뉴스 사진에 자주 등장하는 장소?? 개나리 이외에 노란색 꽃은 모두 핀 듯,,, 산수유, 생강나무꽃, 민들레 등등,,, 지난 밤, 봄비로 촉촉한 개나리,,, 바로 이 곳에서 용비교를 건너면~ 서울 숲으로 갈 수 있건만, 공사중이다. ㅡ,.ㅡ^ 용비교에서 응봉산 전경도 카메라에 담고, 서울숲으로 갈 생각이었는데, 검색을 해보니, 이리저리 돌아서 걸어가는 것과 전철타고 가는 시간이 거의 비슷. 경의 중앙선 응봉역에서 전철을 타고 왕십리역에서 내려 다시 분당선을 타고 서울숲역에서 하차. 바로 내려다보이는 곳을 힘들게 가게 됐다. 그래도 덕분에(?) 되돌아 나가면서~ 응봉산이 노오란 개나리 풍경 한 번 더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생각하자!!..
[응봉산] 노오란 개나리 활짝 핀 응봉산 2015 2015년 4월 3일(금) 부터 4월 5일(일)까지 서울 "응봉산"에서는 "개나리 축제"가 열린다. 작년,,, 한 10년 이상은 가봐야지를 외치다~ 드디어 가보게 된 응봉산 ㅡ,.ㅡ^ 작년을 사진을 찾아보니, 3월 28일에 방문했더군. 대중매체의 소식에 의하면, 따뜻한 날씨로 꽃이 작년보다는 조금 더 빨리 필거라 했지만, 실제로 나가보면, 조금 늦은 듯 싶기도 하다. 꽃이야 말로 복불복인 듯.... 매일매일 가보지 않은 다음엔 날짜 맞추기가 참 어렵다. 이번주는 비 소식도 많고, 흐린 날도 많다. 그래서 날짜 정하기가 어려웠다. 그나마 날씨가 갤 것이라는 4월 1일. 친구와 "응봉산"에 올랐다. 산 높이는 81M,,, 그냥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곳이다. 꽃 축제를 다녀보면, 축제 때 보단 3~4일 전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