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2/03

(3)
[일상 / 우리집 인테리어] 시골집에서 키운 목화솜 # 실내로 옮긴 시골집 란타나 / 일일초 # 감을 이용한 가을 인테리어 2018 시골집 마당에서 키운 목화...싹이 나고, 꽃을 피우고, 솜이 열렸다. 시골집 마당에 4~5개 정도의 씨앗을 심었는데...2개 정도 발아했고...나무 하나는 아주 완벽하게 잘 자라주었다. 시골집 초보농부의 실수로 씨앗이 모두 발아하지 못한 것 ㅠ,.ㅠ내년엔 신경을 써야겠다. 지난 11월 10일. 부모님께서 시골집을 방문하시면서 목화나무 전체를 잘라서울집으로 가져오셨다. 작년엔 작은 리스를 만들었지만,올해는 그대로 장식을 했다. 이웃님의 글을 보고 5쪽 짜리도 있네,,,?? 라며 신기해했지만,4쪽보다는 5쪽짜리 목화솜이 훨씬 많다. 거실 한켠을 장식 중인 목화솜... 직접 키운 목화솜이 더욱 더 뿌듯하다.바라 볼 때마다 씨앗을 심어~ 무더운 여름에 땀 펄펄 흘리며 물 주던 생각이 나서 더 뿌듯하다. 요즈음..
[김포 / 대명항 / 김포함상공원] 김포 함상공원 # 평화누리길 # 정복하라 2018 강화도 도래미마을을 출발해 다음 목적지는 "김포 대명항"... 엄마와 나는 버스 안에서 "강화도 전등사나 가면 얼마나 좋을까???" "지금이 가을의 끝자락이라 단풍도 좋을텐데..." 전등사의 단풍은 참 예뻤을텐데...ㅠ,.ㅠ 아쉽다. 아마도 이런 행사에선 종교색을 띄면 안되기 때문일 것 같다. 김포함상공원... 몇 번 와 본 곳이라 큰 감흥이 없다 ㅡㅡ;; 그래도 여행은 즐거운 것~!!! 정복하라...!!! 오늘은 라준이랑 동행 :D (나는 언제나 라이언과 함께다) 그러고보니, 요즈음 여행이 뜸해졌다. 조금은...;;; 정확히 입장료가 생기면서 들어가지 않았던 것 같다. 한 두번은 가 볼 만 하지만, 세번 이상은 아닌 것 같다. 내 생각에는... 나는 바깥 풍경이 더 좋은데... 단체 활동이라 이탈하기엔..
[강화도 / 도래미마을] 팜스테이, 도래미마을 농촌체험 # 강화 속노랑고구마묵 만들기 # 순무김치 만들기 2018 농촌체험에 참여할 기회가 생겼다. 그런 체험은 기억도 나지 않는 유치원 시절 이후~ 처음인 것 같다. 날씨가 매우 흐리다. 전날 밤 많은 양의 비가 내렸다. 가을비다. 이제 추워질 모양이다. 다행히 행사 당일날엔 비는 오지 않았다. 그런데, 무척이나 쌀쌀하다. 겨울인가보다. 목적지는 강화도, 도래미마을!! "아름다워서 또 가고 싶은 섬마을"이란 뜻이란다. 강화도 좋지!!! 그런데, 강화도는 마치 뒷동산 가듯 너무나 많이 가 본 곳이라... 우리 동네 우장산 가는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드는 곳. 도래미마을... 일반적인 여행이 아닌 체험형 나들이라 기대는 된다. 전날, 온종일 비가 내렸다. 덕분에 가을에서 갑자기 겨울로 날씨가 급변~!!! ㅠ,.ㅠ 겨울... 한해가 또 지나가는구나~ 란 생각에 좀 쓸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