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7/12

(4)
[홈메이드 감자요리 / 감자그라탕] 시골 텃밭에서 수확한 감자 # 치즈감자그라탕 # 감자무스 베이글 2018 오늘도 계속되는 감자요리,,, :D냉장고의 감자가 줄지 않는 듯한 느낌적인 느낌. 친구가 자기 좀 달라고 하는데,크게 농사 진 것도 아니고, 재미로 진 것이라 나누어 먹기엔 좀;;;미안하다. 친구야.혹시 내년을 기약해 보자... 감자를 깨끗이 씻어~이번엔 감자 껍질을 벗기지 않고. 그냥 적당히 벗겨 지도록만 싹싹 닦았다. 그런데, 붉은 색 감자는 무얼까???흙 밖으로 나와 있던 건 아닌데.맛은 똑같다. 오늘, 첫번째 감자요리는,,, "치즈감자그라탕"이다. 반응이 좋아서~ 다시 만들었다. 하하하,,,누구에게???? :D 감자를 졌다.단호박도 찌고,,, 이번엔 양이 좀 많다.사진에 보이는 감자 양의 3배를 사용. 찐감자와 단호박을 으깨서,,, 에구얌 ㅠ,.ㅠ 기물파손,,,;;; 몇 십년 써도 멀쩡했던,,,어..
[홈메이드 감자요리] 시골집 텃밭에서 수확한 감자 # 버터감자 # 치즈감자그라탕 # 치즈감자 # 감자된장찌게 2018 갑자기 더워진 날씨...숨이 턱턱 막힌다.어제의 날씨는 잊어달라는 것 같다 ㅠ,.ㅠ체감 습도가 999%다. 흐드드드드드~ 그래도.요즈음 요리 할 맛이 난다.시골집에서 수확한 감자 덕분이다. 2번에 걸쳐 감자를 수확했다.나를 기준으로,,, 6월 30일에 1박 2일 / 7월 7일에 2박 3일을 했다. 역시나 포스팅 전이다. 띠용~ @ㅡ@;;;일단 "감자 수확했어요~!!!" 수확의 기쁨을 포스팅 한 후에,감자요리를 올리려고 했는데,,,안되겠다 :D 요즈음이 "감자철"이고 하니깐,,,감자요리 만든 것부터 올리도록 하자!!!! 감자는 여러가지로 활용도가 높은 것 같다.간식으로도 먹고, 주식으로도 먹고,,, 아래 감자요리들은 이틀에 걸친 요리들이다. 요건,,, 두번째 수확해 온 감자.일주일 사이에 감자가 조금 더 ..
[카페 / 케미스트릿 비트윈 어스] 카페, 케미스트릿 비트윈 어스 cbucake # 마카롱 # 일본식 디저트샵 # 주문하신 아메리카노 나왔습니다 # 주문하신 카페라떼 나왔습니다 # 동원 X 배달의 민족 2018 최근 우리 동네에 몇몇 디저트(마카롱)샵이 생겼다. 한 곳은 상수동이나 홍대에 가야 볼 법한 분위기의 카페다.밖에서 보면 혼자 고급스럽고, 아기자기한 분위기,,, :D주변과 어우러지지 않는 듯한 분위기 ㅡㅡ;;;규모도 작다. 난 작은 카페를 유난히 좋아한다.그리고 보통은 약간의 단골이 되곤 하지,,, 이 곳도 그렇고, 계동 카페 "희원"도 그렇고.미니 카페가 좋다 :D 케미스트릿 비트윈 어스,,, 카페 이름이 좀 길다 :D좀 특이하다. 게다가 가장 특이한 점은 파티쉐 수료증이 "일본어" 라는 것.보통은 "불어나 영어"로 쓰여 있는데,,, 이 곳은 "일본식 디저트 가게"였던 것. 마카롱도 맛있지만,대표적인 디저트는 케이크다. 얼마전, 케이크도 먹어 봤는데,,, 케이크 맛집 인정!!!곧 포스팅 예정 :D (..
[라동이와 형제들] 드디어 여름 시작인가요 ㅡㅡ;;; # 폭염주의보 # 짱구 손선풍기 2018 드디어 어제부터 본격적인 여름의 시작인 것 같다. 더운 건 참을 수 있겠는데, 습한 건,,, 끄응~ 힘들다. 습도 80%실화냐 ㅡㅡ;;; ???? 온도는 그렇게 높지 않은 것 같은데,,, 습도 ㅠ,.ㅠ 찜통이다. 밖으로 나돌아 다니기 좋아하는 나로써는 굉장히 힘들다. 크크크;;; 아침에 일어나 일기예보를 보니 오늘 전국적으로 폭염주의보, 폭염경보가 내려졌던데,,, 모두들 건강 주의하자!!! 대전에 계신 어머니가 많이 걱정 되는구먼,,, 분명히 마당 가꾸시느라,,, 땀 뻘빨 흘리실텐데,,,;;; 문자로 "오늘은 폭염경보라 마당은 위험해요!!!" 보냈지만, 마당 가꾸기에 바쁘신 울 엄마,,, 어찌하고 계시는지 걱정이 되는구먼 ㅡ,.ㅡ;;; 너무 힘들게 더운 날엔,,, 시원하게 옷 입고 누워서 선풍기 바람 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