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

(25)
[롯데월드타워 / 서울스카이 전망대] 서울 야경에 취하다,,, 제 2롯데월드타워 전망대 # 서울스카이전망대 # 123층 # 스카이프렌즈 아이스크림 2018 서울스카이 전망대에 오르기 전, 난 생각했다. 밤 풍경보다는 낮 풍경이 더 아름다울 것이라고.그래서 낮 풍경에 기대를 더 했다. 그런데,,, 역시나!!! 서울은 "야경"이 최고다!!! 해가 지고, 어둠이 내려 앉기 시작하자.가로등과 건물의 조명이 하나 둘~ 켜지기 시작하는데,기대 이상으로 아름다운 서울의 야경이 펼쳐진다. 남산타워에서 내려다 본 야경을 참 좋아하는데,서울스카이에서 바라다 본 야경도 앞으로 오래오래 기억 되고, 그리울 것 같다. 서울스카이 전망대엔 층층별로 편의 시설이 있다.아이스크림 가게, 기념품샵, 캔디 가게,,, 그리고 카페 엔젤리너스 :) 사진은 부드러운 우유 아이스크림~ "스카이 프렌즈"가격은 착하지 않다 ㅡㅡ;;; 스카이 데크 위론 항상 많은 사람들로 북적북적,,,;;; 홀로 서..
[롯데월드타워 / 서울스카이 전망대] 서울이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제 2롯데월드타워 전망대 # 서울스카이전망대 #123층 2018 설 연휴 셋째날,,, (설 다음날) 거의 보름 전부터 기상청 일기예보 사이트를 정독했던 것 같다;;;날씨가 무척이나 중요했다. 이유인즉,,, "롯데월드타워(제 2롯데월드) 123층에 위치한 [서울스카이 전망대]"에 가기 위함이다. 입장료도 조금은 부담스럽고, 게다가 당연히 날씨가 맑으면 더 멀리 시원스레 보이지 않겠냐는 생각으로,,, 미세먼지도 없고, 날씨도 맑고, 하늘도 푸르고,,,모든 것을 충복해야 했기에 일기예보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었다. 그리하여 정한 날짜가 설 연휴 셋째날 :) 오랜만에 만나보는 파아란 하늘이 시원하다.날짜는 그럭저럭 잘 정한 것 같다. 하늘. 참 예술이다 :) 설연휴라 도로에 차가 많다.간간히 막히는 바람에 오후 4시가 되어서야 잠실에 도착!! 롯데 에비뉴엘로 입장했다. 에비..
[경복궁] 집경당 # 궁궐 온돌방 체험 # 설날에 찾은 경복궁 2018 경복궁을 오기 전, 서울에서의 설날 행사를 찾아보니,,,대부분 박물관은 휴관일이고, 주요 행사들은 거의 다음날인 토요일이라 좀 아쉬웠다.(토요일엔 다른 계획이 있었기에) 그나마 운현궁에서의 설날 행사 프로그램이 마음엔 들었으나,이미 집을 나선 시간이 이른 시간이 아니었기에 ㅡㅡ;;;(나중에 보니, 운현궁으로 갔어야 ㅡ,.ㅡ;;;) 그래도 그 중에 눈에 경복궁에서의 행사는 있었다.까마득히 잊고 있어서 문제였지 ㅠ,.ㅠ경복궁 집경당 앞에 도착해서야 기억이 났다."궁궐 온돌방 체험" 진작에 기억했더라면,,,경복궁에서 바람 맞지 않고 따뜻한 "궁궐 온돌방"에서 따뜻한 나들이가 되었을텐데,,,아. 쉽. 다... 온동방 행사는 2월 16일 설날 당일과 다음날인 17일까지 딱 이틀 동안만 진행됐다. 신발을 벗고 따뜻..
[경복궁] 설날에 찾은 경복궁 # 경회루 겨울 풍경 # 설날 떡국 # 광화문광장 #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스토어 2018 설날 아침,,,가족들이 모두 모였다 :) 새배도 하고, 간단한 덕담도 듣고,,, 그리고, 떡국도 먹고,,, 한살도 먹었다 ㅠ,.ㅠ 난,,, 몇 해 전 부터~내 기억으로는 명절날(추석 / 설) 고궁을 무료로 해주었던 해 부터인것 같다.그 때부터 추석이나 설날엔 꼭!!! 고궁을 찾았다. 마치 명절엔 꼭 고궁을 가야 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랄까?? 올 설날엔 "경복궁"으로 정했다.2019년 12월 30일까지 경복궁 향원정이 복원공사중이라~ 경복궁엔 발길이 뜸했는데,,,오랜만에 만나보기로 한다. 그런데, 아직도 2년 가까이 남았는데,,, 어떻게 기다리지 ㅠ,.ㅠ 경복궁으로 가는 길.광화문광장을 지난다. 요즈음 평창동계올림픽이 한창이라~외국인 관광객이 참 많다. 평창 공식 상품점도 궁금했는데 들어가본다. 지난..
[일상 / 설 전날] 설 전날,,, 절기상 마지막 날의 만찬 # 새해 복 많이 2018 설 전날의 만찬,,,절기상으론 2017년의 마지막날이다. (음력으로) 옛 어른들은 절기상의 날짜를 더 중요시 했다는데,,,그 말에 공감하는 요즈음이다. 지난 주 "입춘"이 지나갔다.그러고도 꽤나 추운 날씨가 계속 됐지,,,그런데, 그 추운 속에 봄 기운이 느껴진다. 저녁에 부는 바람도 봄바람 기운이 있고,무언가 따뜻하면서도 썰렁한 바람이 느껴지는 걸 보니,"봄"이 한발짝씩 다가오는가보다. 설 전날 저녁,,,조금은 특별한 저녁상이 차려졌다 :) 절기상 마지막날이니,,,마무리를 잘~ 하자는 취지로,,, 보통 돈까스는 돼지고기 안심이나 등심으로 만들지만,,,앞다리살로 만들어봤다. 만드는 방법은 여느 돈까스와 같다.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소금과 후추로 재워줬다가~밀가루 - 계란물 - 빵가루 순으로 묻힌 후~달구어..
[일상 / 설날] 설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18 까치까치 설날은 어제께고요~우리우리 설날은 오늘이래요~ 모두모두 행복한 설날 되시고,"새해 복 많이 많이 받으세요." 그리고, 첫째도 건강!! 둘째도 건강!! 셋째도 건강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오냐,,, 맛난거 사먹고~ 2018년에도 여행 많이 다니자!!! 토돌이 : 나도 세배돈 받으려면 얼릉 세배(절)해야지 :) ㅡㅡ;;; 이놈~;;; "Canon 6D + Canon EF 50mm f / 1.8 STM 렌즈"로 촬영~!!! [일상 / 설날] 설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18.02.16 (설날)
[일상 / 프랑스자수 / 홈카페] 우리집 주방 홈카페 # 프랑스자수 # 카페자수 # 라동이와 연잎차 한잔 2018 홈카페에 인테리어 할 "프랑스 자수 작품"이 완성됐다.이틀에 걸쳐 18시간이라는 단시간(?) 동안에 빠르게 완성되어 더 뿌듯하다. 처음 생각은 천장쪽을 장식 할 예정이었으나,,,다른 자리도 괜찮을 것 같아. 장식해 봤다. 주방 한켠의 작은 우리집 홈카페,,, 유난히 오른쪽 아랫쪽이 좀 아쉽다란 생각을 자주 했었는데.이제서야 무언가 정리된 느낌이다. 어떤 일이든 그렇겠지만,프랑스자수는 유난히 성취감이 강한 것 같다. 라동이는 어떤 그림이 가장 마음에 들어??? 어디 보자~ 다요!!! 다~ :D 자,,, 이제 기분 좋은 홈카페에서 차 한잔 즐겨보자!!! 커피는 이미 오전에 두 잔정도 마신 상태라,,, 부드럽게 연잎차 한잔~ 라동이도 연잎차 한 잔 마셔봐~!! 기분 좋은,,, 우리집 홈카페로 놀러오세요~ :D..
[일상 / 프랑스자수] 실로 그리는 그림,,, 프랑스자수 # 카페자수 # 커피자수 2018 새벽 3시에 잠자리로,,, ㅡㅡ;; 프랑스자수란 녀석은 참 희안한 녀석인 것 같다. 한번 손에 잡으면 밤을 세서라도 하고 싶은 날이 있고,,,그게 무서워서 손에 잡지 못하는 날이 있다. 실로 그리는 그림~ 프랑스자수!! 그 녀석의 매력에 한 번 빠지면~ 빠져 나오기가 쉽지 않다 :) 오전, 일찍 시작한 이번 작품(?),,, 도안부터 생각하고 그려야하기에~실과 바늘이 아닌 연필과 노트로 한 시간 이상을 씨름했다. 주방 한켠의 우리집 홈카페 쪽을 장식할 거라 "카페"라는 주제에 맞는 도안을 그려야했다.포트, 커피잔, 글라인더, 커피콩, 컵케이크, 마카롱 등~ 사실, 프랑스자수(한국자수)를 몇 년째 놓고는 있지만,"수실' 이외엔 돈을 들인 적은 없다. 원단(천)도 집에 있는 것이나 입지 않는 옷 등판을 잘라 ..
[라동이와 형제들] 발렌타인데이 # 라동이와 함께 행복한 발렌타인데이 # 발렌타인데이 2018 언제나와 같은 행복한 아침,,,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라동이에게 그린티 키켓 선물 :) 초대형 초콜릿을 선물 받은 라동이는 매우 신났다고 합니다 :) 곰곰히 생각을 해보자,,,, 아!!! 그렇지!!! 주세요,,, :) 라별이도 아까 초콜릿 선물 줬는데??? (라별이는 라동이의 새로운 동생) 끄응,,, 다 먹었어요 ㅡㅡ;;; 라동이는 형아니깐 :) 이야호~ 신난다. 라별이 키 만한 초콜릿 받았다 :) ㅡㅡ;;; 형아는 정말 힘들어;;; 모두에게 행복한 발렌타인데이 되기를,,, 라동아,,, 우리 내일 어디로 여행갈까??? "Canon 6D + Canon EF 50mm f / 1.8 STM 렌즈"로 촬영~!! [일상 / 발렌타인데이] 라동이와 함께 행복한 발렌타인데이 # 발렌타인데이 2018.02.14
[일상 / 뜻밖의 폭설] 우리집 홈카페 # 눈 내리는 풍경 2018 우리집 주방 한켠이 카페가 되던 날부터,,, 그렇지 않아도 홈카페놀이 좋아하는 난~ 홈카페놀이를 더 많이!! 자주!! 하게 되는 것 같다 :) 라동이도 초코라떼 마시려고 더 많이 찾는 것 같고;;; 오늘은 라동이라떼 한잔 어때???:D 따뜻한 봄이 오거들랑~ 지인분들 초대해야지 :) 사람 눈은 간사해서,,, 요렇게 마른 열매 하나 꼿아 놓았을 뿐인데,,,굉장히 예뻐 보이네?? 오후,,, 이미 예보 되어 있던 눈이 내리기 시작했다. 어랏?? 예보는 1cm,,, 아니 1~4mm온다고 한 것 같은데;;;눈발이 점점 더 굵어지더니, 쌓이기 시작한다. 총 4~5cm는 온 것 같다.나름 폭설이다.이번 겨울, 가장 많이 내린 눈인 것 같다. 이대로 녹지 않는다면,,, 다음날 고궁에 설경 출사를 나갈 생각.(실제로 다..
[선유도공원] 얼음 둥둥,,, 한강의 겨울 풍경 # 선유도공원 # 양화대교 2018 내가 서울에서 살면서~ 서울의 큰 자랑거리라 생각하는 것들 중의 하나가 바로 "한강"이다. 여러나라를 가보진 않았지만,각 나라의 도시나 수도에 이렇게 큰 강이 흐르는 곳이 많지 않은 듯 싶다. 뭐,,, 어느 나라의 노래엔 "강 건너 헤어지면 언제 또 다시 만나리,,, 다시 만나리,,," 한다는데.실제로 그 강은 한발짝으로도 건널 수 있단다 ㅡㅡ;;;(주변에서 들은 이야기) 그렇 듯~ 한강은 서울의 큰 관광 명소이자, 자원인 것 같다. 선유도공원,,, 비록 바람이 심해 날씨는 추웠지만, 해질녁의 풍경은 포근했다. 선유도공원은 옛 정수장을 재활용하여 만들어진 곳인데,,,봄, 여름, 가을, 겨울~ 언제 찾아도 한강과 어우러져 풍경이 좋은 곳이다. 그러다보니, 사계절 찾게 되는 곳인 것 같다.가볍게 산책하기도 ..
[선유도공원] 최강한파에 한강이 꽁꽁 #한강 유빙 # 선유도공원 겨울풍경 # 양화대교 # 성산대교 2018 음,,,,;;; 이번 겨울은 춥지 않을 것이라고 예보되지 않았었나요??춥지 않고, 포근한 겨울일 것이라고 했던 것 같은데,,,ㅡㅡ;; 예보는 예보일 뿐이지만,올 기상청의 일기예보는 완전히 빗나갔다. 하늘이 하는 일이니,,, 어찌하겠느냐만은 ㅡㅡ;;; 올 겨울은 정말, 엄청, 울트라, 대빵, 파워, 슈퍼,,,, 춥다;;; 지난 1월 넷째주는 상상하기도 싫다.기온이 영하 17도에 체감온도가 영하 21도 이하,,, 후덜덜덜~ 덕분에 :) 한강이 꽁꽁 얼어 붙었다.연일 이슈였다. 시베리아, 모스크바, 남극보다 더 추운 서울의 날씨에서울 + 시베리아 = 서베리아라는 신종어까지 등장@-@;;;; 용감한 진사님들은 완젼무장을 하고 밤낮으로 사진찍으러 가시는 분들도 있더군;;;나도 마음은 굴뚝 같지만, 추위와 맞설 용..
[일상 / 프랑스 자수] 프랑스자수 에코백 만들기 # 프랑스자수 2018 참 오래 하고 있다.나의 작은 취미,,, "프랑스 자수" 작품 하나 완성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좀 길다.자수를 못해서가 아니라,,, 해야 할일이 많아서다;;; 사실, 프랑스자수를 놓고 있는 식탁보도 미완성이요~뭐도 미완성이요,,,;;; 다만, 작은 소품 몇 장과 의자 방석등은 완성 시켰다. 식탁보가 커도 너무 크다보니,,, 질리고 지쳤다.그래서 중간에 작은 소품들은 완성 시켰던 것이고. 이번엔 미색 무지 에코백에 프랑스자수를 놓고 있다.커다란 꽃이 하나 둘~ 피어나는 중이다 :) 그런데, 참 오래도 하고 있다. 여행도 가야하고, 소풍도 가야하고, 사진도 찍어야 하고, 커피도 만들어야 하고, 일도 해야하고, 집안 인테리어도 해야하고,,, 이것도 해야하고, 저것도 해야하고, 해야할 일도, 하고픈 일도 많아서,..
[일상 / 한파경보] 한낮 체감온도 영하 21도,,, 실화냐??? # 이번 겨울 가장 추웠던 삼일간의 기록 2018 이번 겨울엔 "한파주의보나 경보" 아니면 "미세먼지 주의보나 경보",,,,요 두 가지 뿐인 날씨같다 ㅠ,.ㅠ 해도 해도,,, 너무 했다. 지난 번엔 답답함이 싫어 차라리 추운게 미세먼지보다 낫다고 생각했었다. 하지만, 한낮의 체감온도가 영하 21도라니,,,강원도 산간지역이나 양구, 포천, 철원, 가평등은 체감온도가 후덜덜,,, 영하 30도정도란다 ㅡㅡ;;; 이런 날씨가 몇 일 이어진다고 하니,차라리 따뜻한 날씨인 미세먼지가 가득한 날이 나을 것 같기도 하다. 이불 밖은 이러나~ 저러나~ 위험하긴 마찮가지인갑다 ㅠ,.ㅠ 나,,, 요즈음 커피 중독인가???하루에 2잔 정도는 중독은 아닐거다... 아닐거야...;;; 내가 커피 좋아하는 것 아시는 분들은 나에게 커피 선물을 많이 주신다 :)감사해요~!!! 앞으..
[일상 / 소소한 일상] 소소한 일상의 이야기 # 스타벅스 커피 # 호로요이 2018 소소한 일상의 이야기,,, 선물 받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는 잘 마셨습니다.추운 날씨에 최고였어요 :) 브렌드커피를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 난,,,쿠폰 선물을 받았을 때만 스타벅스에 가게 되는 것 같다 ㅡㅡ;;; 그런데,,, 예전 스타벅스 커피는 탄 맛만 나는 것 같았는데;;;오~ 요즈음에 맛이 정말 좋아짐을 느낀다. 거실 한켠을 장식하던,,,라이언과 어피치 크리스마스 풍선은~ 분위기를 바꾸어 방 한켠을 장식하게 되고 :) 장농 위의 정신없이 다양한 물건이 가득한 상자를 짜짠,,, 하고 열었는데;;;그 곳에서 잊고 있던, 처음 봤던 물건들이 몇몇가지 나와서 소소한 일상 포스팅에 글을 올려본다 ㅡㅡ;;; 세계의 다양한 동전들,,, 거의 10개국 이상의 동전이 들어 있는 듯. 여행 다녀와서 기념으로 남겨 둔 것..
[영화] 염력 2018 나에게도 염력이 있으면 좋겠네... 이 영화도 우리의 암울했던 과거를 되새기는 영화인가... ㅠ,.ㅠ [영화] 염력 2018.02.02
[영화] 1987 2018 우리나라의 어두운 과거... 영화가 끝나고 나서도 한동안을 앉아 있었던... 책상을 탁치니... 억하고 죽었다 ㅠ,.ㅠ [영화] 1987 2018.01.22
[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 2018 그것만이 내 세상~ 와.... 연기력에 박수를 보낸다. 그리고 모든 사람들이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이 되기를... [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 2018.01.19
[영화] 코코 2018 코코... 너무나 아름다웠던 애니메이션~ 이건 애니메이션이 아니야!!!! [영화] 코코 2018.01.12
[영화] 신과 함께 - 죄와 벌 2017 신과 함께 - 죄와 벌 .... 내가 이런 영화 보나??? ...했던 신기한 영화 그래도 나름 1400만명의 관객이 선택한 영화. ??? [영화] 신과 함께 - 죄와 벌 2017.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