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

(19)
[일상 / 우리집 작은 카페] 우리집 주방 한켠, 작은 카페가 되다 # 커피, 나무그늘 2018 홈 카페 놀이의 완성,,,이라 하겠다 :) 드디어 우리집 주방 한켠에 "홈 카페"를 만들었다. 원래 주방 한켠엔 소나무 장식이 있었는데,,, 몇 일 전, 홈카페로 꾸미기 위해 나무 장식을 모두 떼어내고, 그 동안 작은 마켓에서 저렴하게 사 두었던 선반들을 모두 벽에 설치했다. 선반 설치는 아빠께서 수고해 주셨다. 드릴로 벽을 뚫고, 못을 박고, 카페 간판도 달고 (아침에),,, 그리고 주방 여기저기에 펼쳐져 있던 커피용품들을 모아 장식을 했더니, "작은 홈 카페"가 완성됐다. 매일매일~ 홈 카페놀이중인 나는 매우 신난다 :D 앞으로 홈 카페 놀이를 더 열심히 해야겠군;;;; 아자아자아자!!!! 밤 12시가 넘은 시간,,, 완성된 홈 카페를 보며~ 기분이 좋아졌다 :) 나는 전날 오후에 고궁박물관 나들이를..
[부산 / 광안리해수욕장 / 광안대교] 밤에 만나는,,, 광안리해수욕장 # 광안대교 야경 # 4박5일 부산여행 2017 물론 부산에 왔으니 광안리 해변과 해운대 해변은 무조건 가야하지만,즉흥적으로 세운 계획이 있다. 여행을 떠나오기 전 밤이든 낮이든 한번씩만 방문해야지,,, 생각했는데.두 해변 모두 밤에도 낮에도 만나보고 싶다. 그나마 광안리 해변은 예전 여행에서도 자주 만났던 곳이지만,어쩌다보니, 부산의 대표적인 "해운대"를 제대로 만나 본 적이 드문 것 같다. 해운대~ 분명 제대로 만났던 적이 있지만,,, 안타깝게도 대충 보았던 기억만 잔뜩 가지고 있다 ㅡㅡ;;; 남포역에서 지하철로 광안역에 도착!!!광안역에서 15분 정도 걸어가니 파도소리가 들리기 시작한다. 올해는 "무술년"(정확히는 설날부터!!!) 여기를 가도~ 저기를 가도~ 온통 개판이다 :D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자!!! 광안리 해변의 최대 볼거리는 광..
[카페 / 어피치카페] 부산, 카카오프렌즈샵 # 어피치카페 # 어피치 딸기 프라페 # 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 광복로 # 4박5일 부산여행 2017 부산 광복로에 위치한 카카오프렌즈샵,,, 샵 안에 카카오친구들 인형들도 그렇고~홍대나 명동 못지 않게 볼거리가 많았다. 오히려 부산 카카오프렌즈샵이 서울의 왠만한 카카오프렌즈샵들 보다 더 잘 꾸며져 있는 듯하다. 흠;;; 허리 아프겠다;;; (예전엔 편해 보인다 생각했는데, 나도 이젠 나이를 먹은 모양이다 ㅡㅡ;;;) 크리스마스 트리 축제에 부산에서는 사람 많기로 유명한 광복로 한복판이라카카오프렌즈샵에도 엄청 난 사람이 ㅡㅡ;; 사진 찍기가 쉽지만은 않았다. 인내심!!! 안녕??? 라이언~ 듬직한 튀통수!!! 꺄,,,, 너무 귀엽다 :) 부산 카카오프렌즈샵에 딱 어울리는 광안대교~ 헉;;; 너무나 귀여운 베이비들,,, 홍대 카카오프렌즈샵도 이렇게나 둘러본 적인 없는데;;; 어쨌든~ 부산 카카오프렌즈 샵...
[부산 / 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부산, 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 광복로 # 4박5일 부산여행 2017 부산 크리스마스 트리 문화 축제,,, 그렇게 부산에서의 첫째날 밤은 아름다웠다 :) 부산여행을 시작하기 전,정확한 계획은 없었으나, 몇몇가지 그 곳은 꼭 가봐야지 했던 곳 중의 한 곳인 부산 광복로 "카카오프렌즈 샵" 바로 꼭대기에 위치한 "어피치 카페" 때문이다. 모든 것이 분홍색으로 사랑스러웠던 어피치 카페,,,따로 모아 포스팅한다. 카카오프렌즈샵과 함께 :) 어피치 카페,,,, http://frog30000.tistory.com/9427 카카오프렌즈샵 구경과 어피치 카페에서 음료 한잔 마시고 밖으로 나오니,,,메인 무대에서 화려하고 신나는 공연이 한창이다. 경쾌한 음악과 현란한 댄스에 잠시 머물러 바라보게 된다. 어머나,,, 광복로에서의 베스트 사진이다 :) 달도 밝게 뜨고,,, 이미 지나갔지만, ..
[부산 / 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아름다운 밤이예요~ 부산, 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 광복로 # 가챠샵 # 4박5일 부산여행 2017 부산 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는 이번이 두 번째 방문이다. 2회 때였나?? 그 때 처음 만나고 이번이 9회라고 하니,정말 오랜만이다. 이유도 모르고, 이유도 없지만, 언제나 그리웠던 "크리스마스문화축제"다시 만나서 반갑다. 부산 크리스마스트리축제는 작년 2017년 12월 2일을 시작으로 2018년 01월 07일까지부산 광복로에서 진행됐다. 내가 찾았던 날도 이미 크리스마스는 지나간 12월 27일이었지만,불금인데다 실질적으론 연말 연휴의 시작이었고,,,,그래서 그런지. 크리스마스 트리축제의 열기는 식지 않았었다. 마치,,,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 듯한 착각이 들기도 했던 분위기였다. 어느 크리스마스 축제보다 화려한 부산의 "크리스마스트리축제" 신촌의 크리스마스축제도 좀 썰렁한 것 같고.청계천도 크리스마스 축제도..
[부산 / 국제시장] 부산, 영도대교 # 중앙동 40계단 # 국제시장 # 꽃분이네 # 부평깡통시장 # 비빔당면 # 4박5일 부산여행 2017 부산 여행의 시작이다 :) 부산역에 1시 30분 즈음 도착했고,,,4일 동안의 부산여행 준비로 무거운 케리어에,,,일단은 중앙역 근처의 숙소를 먼져 찾았어야 했다. 하지만, 숙소 입실 시간은 3시 이후고부산역에서 지하철로 중앙역은 한 정거장, 남포역은 두 정거장,,,조건이 좋다♡♡♡ 응??? 두 정거장이라면,,, 조금만 서두른다면 매일 2시에 딱 한번 만날 수 있다는 "영도대교" 도개 모습을 볼 수 있겠다 싶었다. 정신이 없다 ㅡㅡ;; 시간이 촉박하다 ㅡㅡ;;; 흠,,, 어찌어찌 2시 10분에 도착.남포역 6번 출구로 나와 (8번출구도 가능) 멀리 바라보니,이미 열렸던 대교는 내려오는 중이었다;;;늦었다 ㅡㅡ;; 그래도 이만큼이라도 본게 어딘가 :)조금이나마 서두른 보람이 있다. 크크크 :D 아직도 만날..
[부산 / 부산역] 서울역에서 KTX타고 부산역으로 # 4박5일 부산여행 2017 2017년의 마무리는 "부산"에서 하기로 했다. 거제도, 통영, 여수 등~ 다양한 후보지가 거론 됐지만,최종적으로 "부산"으로 정했다. 아무래도 부산은 지하철도 있고, 볼거리도 있고,뚜벅이 (버스 + 지하철) 여행도 몇 번 즐겼던 곳이라 어려움이 없을 거란 생각이 들었다. 소소한 계획과 생각은 있었으나,정확히 무엇을 하고 어디를 갈지에 대해선 계획이 없었다 ㅡㅡ;; 일단 가보자~ 이런 마음이다 :) 기차표도 서두르지 않았다.다행히 금요일 오전에 출발이라 기차표는 일주일 전 즈음 무난하게 예매 할 수 있었다. 서울역에서 출발이다. 아침에 늦을까 서두른 탓에 한시간이나 일찍 도착했다. 샵도 기웃기웃 구경하고~기차 안에서 먹을 햄버거와 간식거리등을 사고~ 플랫폼에 조금 일찍 내려가 기차 구경도 했다 :) 나를..
[일상 / 한파경보] 한파경보,,, 한낮에 영하 11도 실화냐?? # 미세먼지보다 반가운 한파 ㅠㅠ 2018 핸드폰이 요란하다,,,"한파경보"란다. ㅡㅡ;; 12시 즈음 한낮의 기온을 확인해보니,영하 11도???이 날씨 실화냐??? 이번주는 무척 추울 모양이다.영하 12도, 영하 14도, 영하 16도,,, ㅡㅡ;; 일기예보만 보고 있어도 한기가 느껴진다. 사실, 전날밤~"눈 예보"가 있었다. 3일전부터 많은 눈이 내릴 것이라해서 은근히 기대했었다.아침에 일어나 하얗게 된 세상을 떠 올리며 커튼을 겆었는데,밤새 눈은 오지 않았던 모양이다. 올해도 제대로 된 설경을 만나지 못하고 지나가는가보다,,, 아쉬움이 있다. 하지만, 한낮에도 영하 10도를 웃도는 날씨가 일주일동안 계속된다는 예보라면, 오히려 눈이 오지 않은게 다행인지도 모르겠다. 한낮에도 영하 11도,,,이불 밖은 위험해 :) 아침 7시에 눈을 떴을 때, ..
[카페 / 라이언 카페] 홍대 라이언카페 # 홍대 카카오프렌즈샵 # 명동 카카오프렌즈샵2 2017 카카오프렌즈 뮤지엄 "뮤제 드 카카오프렌즈" 관람을 마치고~ http://frog30000.tistory.com/9418 http://frog30000.tistory.com/9419 http://frog30000.tistory.com/9420 홍대 카카오프렌즈샵 3층에 위치한 "라이언 카페"로 갔다. 라이언 카페로 가는 길~ 간단하게 카카오프렌즈샵을 둘러본다. 최대한 간단히 대충~ 둘러보는게 좋아. 지갑이 위험한 곳이야 ㅡㅡ;;; 그 때 그 때, 계절이나 컨셉에 맞게 바뀌는 그림. 자주 오는 곳이라 아니라,,, 그 동안 여러번 바뀐 걸로 알고 있다. 언제보아도 귀여운 친구들 :D 그래도 다행인 것은~ 우리집 "라동이"가 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워서,,, 다른 아이들은 눈에 들어오지 않는다는 점 :) 3층 "..
[카카오프렌즈 컨셉 뮤지엄 / 뮤제 드 카카오프렌즈] 홍대 카카오프렌즈 뮤지엄 전시회 # 뮤제 드 카카오 # 카카오프렌즈 뮤지엄 시즌2 PART3 2017 앞 페이지에서 계속~!! http://frog30000.tistory.com/9419 전체적으로 만족스럽지 않은 전시회는 맞지만,가격 대비, 가볍게 즐기기엔 나쁘지 않은 전시회였다. 가장 아쉬운 점이라면,,,"너무 짧다"라는 것. 명화인 듯~ 명화 아닌~ 명화 같은 그림 ㅡㅡ;;; 오른쪽 맨아래, 무지 너무 무섭다;;; 가만히 그림들을 바라보고 있으면, 눈이 움직인다. (그림 모두가 움직이는 것은 아님) 특히 어피치가 가장 귀엽다. 그래서인지 이 구역에서는 가장 인기가 많았다. 무지야,,, 너 눈이 왜 그래??단무지 알레르기인가?? 카카오톡에서 가장 많이 쓰여지는 글짜란다. 넵!!네.. 네??넹넵~앗 네!! 흠,,,,ㅡㅡ;; 푸하하하하;;; 글쩍~ 뭔소리여???아는거 반~ 모르는거 반~ 그런말이 있다.이..
[카카오프렌즈 컨셉 뮤지엄 / 뮤제 드 카카오프렌즈] 홍대 카카오프렌즈 뮤지엄 전시회 # 뮤제 드 카카오 # 카카오프렌즈 뮤지엄 시즌2 PART2 2017 앞 페이지에서 계속~!!!http://frog30000.tistory.com/9418 가볍게 둘러보기 좋은 "카카오프렌즈 컨셉 뮤지엄 시즌2 / 뮤제 드 카카오프렌즈" 3000원의 행복이라 할까?? 본격적인 전시회가 시작됐다. 귀엽다,,, 라는 말 이외에 딱히 뭐라고 해야할지 모르겠다. 석고로 만들어 놓은 것인데,,,무엇이 문제인지 결로가 꽉 차서 안에 친구들이 잘~ 보이질 않는다. 금으로 번쩍번쩍,,, 처음 카카오프렌즈가 출시되었을 땐~단무지 "무지"가 가장 좋았는데,,, 지금은 "라이언"이 최고다!!! "친구~ 오늘은 금색 메이크업이 참 됐구먼~" 이런 건 신선하다. 사진촬영이 가능하니,3000원이라는 저렴한 입장료로 잘 꾸며진 스튜디오 왔다~ 생각하고 사진찍으면서 즐기면 더 좋을 것 같다. 조명도 ..
[카카오프렌즈 컨셉 뮤지엄 / 뮤제 드 카카오프렌즈] 홍대 카카오프렌즈 뮤지엄 전시회 # 뮤제 드 카카오 # 카카오프렌즈 뮤지엄 시즌2 PART1 2017 홍대 카카오프렌즈 뮤지엄에서 두 번째 전시가 시작됐다. 작년 2017년 12월 15일 (금요일)에 시작했는데,뭐가 그리 궁금하고 급했는지,,, 난 그 다음날인 16일(토요일)에 다녀왔다. 인터넷 기사를 보니, 지난 첫 번째 전시회 이후~많은 분들이 그 다음 전시회를 기다렸던 모양인지.첫째 날은 금새 인터넷 예매를 통해 매진이 되었단다. 금요일에 전시를 시작했으니,둘째 날인데다 토요일인 주말이라 날짜 선택을 정말 잘못했구나,,, 걱정을 많이 했는데.생각보다는 많이 한산했다. 표는 인터넷이나 앱을 통해 예매해도 되고, 현장에서 구입해도 된다.입장료는 1인당 3000원이고,2018년 5월 27일까지 만나 볼 수 있다. 난 전날 미리 예매를 했었다. 카카오프렌즈 컨셉 뮤지엄 두 번째 전시는 "뮤제 드 카카오프렌..
[경춘선숲길 / 화랑대역(폐역)] 경춘선 숲길, 일본 트램을 만나다 # 옛화랑대역 # 철도공원 2018 해가 뉘엿뉘엿 떠나갈 즈음,,,일본 트램을 여유롭게 만들 수 있었다. 전시되어 있는 기차들(트램) 중에서 가장 마지막에 이 곳, 옛화랑대역에 왔단다.그래서 모두들 관심이 갔던 모양이다. 실제로 일본 히로시마에서 우리나라에 들여오기 전까지 운영되었던 트램이다. 일본 히로시마 노면전차 906호 전차. 과거 대한제국 시대의 전차와 비슷하다고 하여 들여온 히로시마 노면 전차,,,2018년 즈음, 보수공사를 마치고 실제로 운영할 계획이란다. " 대한제국 고종 황제가 을미사변 이후 당시 청계천에 있던 부인 명성왕후의 묘인 홍릉에 자주 행차했다고 한다. 미국인 콜브란은 고종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전차 노선 설립을 건의했고, 고종과 함께 1898년 한성전기회사를 설립하게 된다. 이후 전차는 1899년부터 1968년..
[경춘선숲길 / 화랑대역(폐역)] 경춘선 숲길, 기찻길을 걷다 # 옛화랑대역 # 철도공원 2018 옛 화랑대역을 살짝 지나 구리 방향으로 기찻길을 따라 걸었다. 이른 시간이었다면, "태릉"까지 다녀서 오고 싶지만,그럴 여유가 없어~조금만 걸어갔다 오기로 했다. 옛 화랑대역에서 구리 방향으로의 기찻길엔,,,다양한 글귀들이 쓰여 있어, 이 또한 볼거리였다. 우리가족 모두 행복하길,,,모두모두 건강하길,,,사랑해,,,아자아자!!! 힘내자!!! .... 다음을 기약하며,,, 머무는 동안 가장 많이 했던 생각,,,"가을에 오면 정말 좋겠다 :)" 물론,,, 봄도 좋겠지.예쁜 꽃이 있으니깐 :) [경춘선숲길 / 화랑대역(폐역)] 경춘선 숲길, 기찻길을 걷다 # 옛화랑대역 # 철도공원 2018.01.14
[경춘선숲길 / 화랑대역(폐역)] 경춘선 숲길에서 만난 체코 프라하 트램 # 미카 증기기관차 # 옛화랑대역 # 철도공원 2018 경춘선 숲길에서는 이국적인 분위기도 함께 만날 수 있다.바로,,, 체코 프라하에서 온 "트램" 옛 화랑대역에서 만나는 프라하 트램.이색적인 느낌이다. 체코 프라하에서 온 트램은 T3SU-CZ라는 차종으로.1992년부터 2016년까지 약 24년간 실제로 프라하에서 운행되었던 트램이다.유튜브에서 찾아보니, 2016년에 어느 여행자 분께서 직접 타시고 촬영한 사진이 있더군 :) 신기방기~ 1899년 대한제국 고종 때 전차 개통식부터 1968년 운행 종료 시까지 사용했던 유럽형 노면전차와 형태가 비슷하다고 한다. 우리나라 철도역사 120년을 맞아~노원구에서 철도의 역사를 알리고자하는 목적으로 철도공원을 조성중이란다. 여기가 어디라,,, 라고 말하지 않으면 "체코 프라하"인 줄 아려나?? 물론 가보고 싶은 곳이 ..
[경춘선숲길 / 화랑대역(폐역)] 경춘선 숲길을 가다 # 옛화랑대역 # 철도공원 2018 지난 주엔 영하 13~17도의 매섭게 추운 날씨가 계속이었다.체감온도가 영하 20도라나 뭐라나,,,;;;겨울의 절정인 모양이다. 그런데, 이 즈음이면 몸이 추위에 적응을 해서 그런지~그렇게 추운 건 모르겠더군;;; 영하 10도 아래로 떨어지는 날들이 이어지더니,오랜만의 주말. 기온이 영상 7도까지 오른단다.문제는 미세먼지였지만,,, ㅡㅡ;;; 오후 1시 30분 출발.간단히 다녀오겠다며 나선 길이 "화랑대 폐역"이다.5호선 우장선역에서 출발이니 환승만 잘 연결된다고 해도 왕복만 3시간이 넘는다. 화랑대 폐역은 "경춘선 숲길"이 조성된 곳으로~"잘생겼다. 서울20" 중 한 곳이며,작년 2017년 11월 중순에 3단계 구간 (육사 삼거리에서 서울, 구리 경계 2.5Km)을 개방했다. 경춘선은 1939년 7월 ..
[일상 / 엄마 생신] 엄마의 생신을 축하합니다 2018 엄마,,, 생신 축하드려요 :) 온가족이 모일 수 있는 월요일 점심 :)자연별곡에서 맛나는 식사,,, (2018.01.08) 어머니 생신 당일, 부모님 두 분께서는 강화도에서 "전영록 콘서트"에 다녀오셨는데.아버지도 감기~ 어머니도 감기~ ㅡㅡ;; 두 분 모두 메롱~한 하루를 보내신 듯. "자나깨나~ 감기 조심!!!! 엄마의 진짜 생신이 있는 주말에~소소하게 케이크 컷팅 :) 언제까지나 건강하시기를,,,아자아자아자!!! [일상 / 엄마 생신] 엄마의 생신을 축하합니다 2018.01.14
[일상 / 새해 복 많이] 새해 복 많이 받자!!! 2018 드디어 어제 (15일),,,2018년이 보름이나 지나고 나서야 난 나의 블로그에 로그인을 했다 ㅡㅡ;; 세상,,, 뭐 그리 바쁘다고;;; 그래도 아직 2018년은 11개월하고도 보름이나 남아있지 않은가!!!"새해 복 많이 받자!!!" 게다가 아직 까치까치 설날은 지나가지 않았으니~지금 새해 인사해도 괜찮겠지?? "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그리고 건강들 하시고요~!!! " 그런데,,, 너무 오랜만(?)인 내 블로그어디서부터 어떻게 포스팅을 해야할지 모르겠다 ㅡㅡ;;; 그야말로 멘붕일세 ㅠ,.ㅠ "Canon 6D + Canon EF 50mm f / 1.8 STM 렌즈"로 촬영~!! [일상 / 새해 복 많이] 새해 복 많이 받자!!! 2018.01.16
[일상 / 2017 티스토리 결산] 2017 티스토리 내 블로그 결산하기 # 삶이 한편의 동화라면,,, 2018 2018년. 새해가 밝은지도 벌써 보름이 지나갔다.역시,,, 세월은 총알인가??? 정말 오랜만의 블로그 접속이라,,,많이 어색하다 ㅡㅡ;;; 음,,, 2017년 한해를 정리하는 블로그 결산이라~;;;사실, 블로그를 열심히 하지 못했기에~블로그 결산이랄 것도 없는데;;;재미 삼아 해보도록 하자 :) 이것도 내 삶의 일부니깐,,, 매번 이야기 했듯이, 2012년 이후로 이것 저것 여러가지 이유로 블로그가 한참~ 밀렸다 ㅠ.ㅠ;;; 사진이 왕창 날아간 이유.바쁘다는 이유.여행간다는 이유.졸리다는 이유.귀찮다는 이유. 이유같은 이유도 있고, 이유 같지 않은 이유도 있다 :D 그래도, 블로그 결산을 통해 나의 1년을 조금이나마 돌아 볼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티스토리에게도 작은 감사를 드린다. 나의 블로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