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2

(17)
[청계천 / 서울 크리스마스페스티발] 청계천 크리스마스 축제 2017 미리미리 크리스마스 분위기 느껴보려 (2017.12.16)~명동을 지나 청계천에 왔다. 서울 크리스마스페스티발 (청계천 크리스마스축제)는,,,지난 12월 9일을 시작으로 2018년 1월 2일까지 계속된다. 크리스마스와 더불어 연말연시 분위기를 느껴보고 싶다면 걸어보기 좋을 것 같다.어느 곳이나 그렇듯~ 기대는 조금만 :) 나이를 한살 두살 먹을 수록~이젠 모든게 썰렁해 보이기만 한다;;; 이미 어떨 것이라는 걸 알고 있기 때문인 듯,,,동심을 잃고싶지 않지만, 나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그렇게 흘러가는 것 같다 ㅠ,.ㅠ 굉장히 추웠다.이번 겨울들어 가장 춥다는 날 중의 하루였다 ㅡㅡ;;; 칼바람이 분다.겨울, 바람만 불지 않아도 살 것 같은데;;; 기온도 영하 8도 정도에 칼바람까지 부니, 따뜻한 곳으로 들..
[명동 /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LED 크리스마스 트리 # 건물 전체가 크리스마스 장식 2017 요즈음 핫 이슈인 곳인 것 같다.건물 전체가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인 그 곳~ 바로,,, 명동 "신세계백화점 본점"이다. 크리스마스를 비롯해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워낙 날씨가 추워, 일부러 찾아가 보기엔 좀 그러하지만,명동을 간다거나 지나갈 일이 있다면,,,잠시 발길을 멈추어도 좋을 것 같다 :) 신세계백화점 본점 건너편~ "우체국" 건물쪽 앞으론LED크리스마스 장식을 보기 위해 모여든 사람들로 인산인해다. 나도 지나던 길에 우연히 만났는데,,,(일부러 가보고 싶었던 곳이긴 하지만, 추워서 엄두가 나지 않았던,,,ㅡㅡ;;;) 카메라에 담겠다며, 영하 10도의 추운 날씨에 손이 꽁꽁 얼었다 ㅠ,.ㅠ 건물 자체가 LED조명으로 인해 대형 트리라,,,신기하기도, 예쁘기도, 특이하기도, 웅장하기도..
[코엑스 / 별마당도서관] 초대형 금빛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날 수 있는 곳 # 별마당도서관 # 스타필드 코엑스몰 2017 홈테이블데코페어를 만나기 위해"코엑스"에 왔다. 올해는 핸드메이드페어, 카페쇼등을 만나지 못해,,,코엑스엔 정말 오랜만이다. 12월 딱 중간. (12월15일) 요즈음 인터넷이나 SNS를 보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볼만한 도심 속 트리들을 비롯해크리스마스나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장소 등이 이곳저곳 소개되는 포스팅이 많다. 코엑스 "별마당도서관"에도 초대형 금빛트리가 설치되어 있다는 소식을 들었다.오전 시간이긴 하지만,금요일이고, 오후로 갈 수록 사람들이 많아지겠다 싶어서~ 홈데코페어를 만나기 전 별마당도서관을 먼져 찾았다 :) 그런데, 딱 대학박람회 시즌이라,,, 그렇지 않아도 사람 많은 곳인데, 사람이 많아도 너무 많다.특히 막 수능을 마친 고3생들;;; 별다방 도서관은 지난 여름에 오픈 했..
[인사동 / 인사동1길] 밤에 더 빛나는 인사동1길 # 인사1길 2017 서울에서 내가 좋아하는 곳 중 한 곳인,,, "인사동"요즈음 인사동 골목 골목이 예쁘다라는 사실을 알아가는 중이다. 매번 메인스트리트만 거닐다보니, 골목에 숨겨진 볼거리와 아름다움을 항상 지나쳤었다. 그래서~ 삼청동을 가든 감고당길을 가든~최대한 골목길을 걸으려 노력한다. 인사동 1길.여긴 밤이면 반짝반짝 예뻐지는 숨겨진 골목길이다. 지난 9월부터 "인사1길 컬쳐스페이스"에서 전시중인 "아프리카 미술 / 팅가팅가전"으로 꾸며진 골목길인데,,,11월초에야 알았다. 그동안 메인스트리트로만 지나쳐서 몰랐던 모양이다;;; "팅가팅가전"은 앞으로 만나보고 싶은 전시회.일단은 밤 10시 즈음, 인사동을 지나갈 일이 있어~일부러 "인사동 1길"을 찾았다. 표지판엔 "인사동 1길"이라 쓰여 있지만,지도에 이렇게 검색을..
[라동이와 형제들] 라동이와 함께 하는 하리보 젤리놀이 # 사랑해요 2017 "먹는 걸로 장난하지마!!!" 오전 내내 이 소리를 몇 번을 들었는지 모르겠다 :) 재밌는 걸 어찌합니까?? 어떻게 할까요,,,, ㅡㅡ;;; 난 젤리광이다. 예전에 마트 젤리 코너에서 젤리를 고르는데~ 바로 옆 모녀의 대화가 너무 재밌었다. "이놈의 젤리를 끊어야 하는데,,," "젤리가 문제야!!! 문제~!!!!" ,,,나도 모르게~ "맞아요!!!"를 크게 외쳤다가 서로 쳐다보며 하하하,,,, ㅡㅡ;;; 난 하리보 젤리를 좋아하는데, 그 중에서 "스타믹스"를 아주 좋아한다. 젤리 모양이 너무 재밌다 :) 곰, 콜라, 반지, 하트, 계란후라이 등~ 그런데, 하트 모양 젤리는 자꾸만 라동이로 장난치고 싶은 충동이 생긴다. 하하하~;;; 그리하여~ 짜란~!! 이긍~ 귀여워라 :) 누가누가 제일 귀여운가??? ..
[일상 / 한파주의보] 이불 밖은 위험해 # 아침 기온 영하 12도 # 커피타임 # 일상이 라동이 2017 이거 실화냐?? 아침 기온 영하 12도,,,는 알겠는데.한낮 기온 영하 6도??ㅡㅡ;; "이불 밖은 위험해" 아이 추워,,, 이불 밖은 위험해 ㅡㅡ;;; "엄마~ 우리 귤이나 한 상자 삽시다~" 싱크대 한켠에 보관되다가 겨울 시즌만 되면 나타나는 "눈사람 머그컵" "정말 잘 샀다~",,,,, 하는 우리집 아이템 중 하나 :) 어제 롯데몰에서 사온 이태리 접시...색감이 너무 좋아~ 사진빨 짱!!! 그러다보니, 자꾸만 사용하게 된다. 노란색 그릇이 색깔 잘 나오기가 힘든 것 같던데,,,너무 예뻐 :) 나를 위한 작은 디저트 :) 아직 로스팅하지 않은 원두와 이미 로스팅 된 원두가 주방 한켠을 한가득 차지하고 있건만,,,요즈음엔 "라떼" 만들어 먹을 때 빼곤 봉다리커피를 즐기는 중 ㅡㅡ;; 이런 걸 보고 "..
[일상 / 여유로운 맥주 타임] 엄마와 즐기는 맥주 타임 2017 이런 소소함이 행복이다 싶다... 오후에 찜질방처럼 따땃한 이케아를 다녀왔더니,(고양 이케아,,,, http://frog30000.tistory.com/9403)저녁 내내 목이 탄다. 저녁밥은 생각도 안나고, 시원한 마실것맛 생각나는,,, :) 그래서 엄마와 함께 소소한 맥주 타임을 가졌다. 오늘 구입한 컬러풀한 그릇.참 마음에 든다 :) 너무 마음에 드니, 집에 오자마자 테이블데코로 사용. 소소하지만, 분위기도 내봤다 :) "Canon 6D + Canon EF 50mm f / 1.8 STM 렌즈"로 촬영~!! [일상 / 여유로운 맥주 타임] 엄마와 즐기는 맥주 타임 2017.12.12
[일상 / 고양 이케아] 한파주의보 내린 날,,, 고양 이케아 # 엄마와 데이트 # 롯데아울렛 # 본우리반상 2017 드디어 진짜 겨울인가보다.한동안 아침 기온이 영하 10~12도란다.전날 (11일) 저녁 10시엔 "한파주의보"도 발령 ㅡㅡ;;; 겨울은 정말 싫은데;;;이불밖은 위험한데;;; ............ 그래도 고궁에 폭설 출사를 가고 싶은 마음은 한결 같으니,,,단 하루만이라도 눈이 펑펑 내려 쌓여줬음 좋겠다 :) 말도 많고, 탈도 많은 "고양 이케아"평일이고, 오픈(2017.10.19) 한지 약 2달 전도 됐으니 슬슬 가볼만하겠다 싶어~엄마와 데이트 겸, 고양 이케아를 찾았다. 집에서부터 버스를 3번이나 갈아타야 하지만,그럭저럭 연결이 잘 되어 1시간여만에 이케아에 도착. 한파주의보도 내려지고, 평일이라 그런지~아주 한가롭고 여유롭게 쇼핑을 할 수 있었으며, 찜질방에 온 듯 따땃한 곳에서 시간을 보낼 수 ..
[라동이와 형제들] 라동이의 목욕 # 라동이,,, 스테이크 되다 ㅡㅡ;;; 2017 친구(?) 준이의 생일 파티를 찾은 라동군~ 신나는 파티가 진행되고,,, 분위기가 무르익을 때 즈음~ 스테이크 소스로 퐁당 ㅡㅡ;;; 라동이,,," 내 인생 최대의 굴욕;;;" 라동군을 당황스럽게 한 스테이크;;;; 그렇지 않아도 당근을 좋아하는 라동이. 앞으론 고기를 더 싫어할 수도 ㅡㅡ;;; 집에 돌아오자마자,,, 아이 상쾌해 :) 라동아,,, 너 목욕 너무 오랜만에 했나보다. 이렇게 뽀얀해질 줄이야,,, 스테이크에게 고마워해야겠다 :) 집에 돌아오자마자 라동이 목욕시키니 엄마께서 준이를 바라보며 하시는 말씀. "준아~ 요즈음 고모가 라동이에 완젼히 미쳐 있단다" "............;;;;;;;;;" 어디보자,,, 얼마나 예뻐졌나. 역시,,, 요리보고~ 죠리봐도 예쁘군 :D 앞으론 스테이크를 조..
[일상 / 조카 돌잔치] 나의 하나뿐인 조카,,, JUN의 첫 번째 생일 2017 나의 하나뿐인~ 귀엽고 사랑스러운 조카 JUN.첫 번째 생일을 축하한다 :) 고모가 많이 사랑하는거 알지??건강하게만 자라다오~!!!( 공부는 옵션 아니고, 필수!!! :D ) 준이의 돌잔치 사진은 아이러니(?)하게도동군이 찍은 여러장의 사진이 이 날의 "베스트" 사진이 되었다고 한다. 대단해요~!!! 돌잡이에서 "돈" 잡았으니,,,앞으로 돈 많이 벌고~ 멋진 준이가 되기를 바랄께 :) 그리고,,, 발산동 총각들~오랜만에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다음에 또 만나요 :) "Canon 6D + Canon EF 50mm f / 1.8 STM 렌즈"로 촬영~!! [일상 / 조카 돌잔치] 나의 하나뿐인 조카,,, JUN의 첫 번째 생일 2017.12.10 (파티플래너)
[일상 / Galaxy S8] 내 손 안의 새 친구,,, 갤럭시 S8 # 라이언 핸드폰 케이스 # 노트3네오 2017 어찌어찌,,,내 손에 "갤럭시 S8"이 생겼다. 나에게 핸드폰이란,,,전화걸고, 메시지 보내고, 카카오톡하고,그 외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들여다보기) 하는 정도?? 뭐,,, 핸드폰으로 특별히 하는 것도 없으니,굳이 좋은 핸드폰의 필요성을 느껴 본 적이 없다.물론 지금도 마찮가지. 그러다보니, 그 때 그 때~ 조건만 좋은 핸드폰으로 선택하다보니,최신식으론 가질 기회가 많지 않았다. 주변에선 그 핸드폰 정말 좋은거야,,,잘 활용해봐,,,,,,그러는데. 나만 감흥이 없는가보다;;; 그래도 새 핸드폰은 기분 좋은 것 :) 누군가는 그랬다.핸드폰은 새로 구입한 날로부터 일주일까지만 좋다고. 그런데, 난 하루만 좋을 뿐 ㅡㅡ;; S8이 궁금한 라동이 :)"S8,,, 그것이 궁금하다" 오오오,,, 간지는 난다 :)..
[신촌 / 연세로] 신촌 연세로, 차 없는 거리 # 신촌거리, 12월의 풍경 2017 12월에 만날 수 있는 신촌 연세로 풍경 :) 2017년 12월 05일. 오후 7시. 2017년 12월 06일. 오전 12시 30분. 올해는 눈이 자주 오네??좋은 일인가??? 신촌에 있을 땐 눈이 펑펑 내렸었는데,,,동네에 도착하니 그치기 시작. 아쉽다~ 아쉬워~ 올해도 폭설이 내리면 고궁으로 출동할 생각인데~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작년 겨울까지만해도 눈이 별로 내리지 않아, 몇 년동안 심심한(?) 겨울이었는데,올해는 눈이 자주 오는 걸 보면, 기대해도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기대가 너무 크면 실망도 클 수 있으니,,,쬐금만;;; 기대해보도록 하자!!! "Canon 6D + Canon EF 50mm f / 1.8 STM 렌즈"로 촬영~!! [신촌 / 연세로] 신촌 연세로, 차 없는 거리 # 신촌..
[Coats! 막스마라, 서울 2017 / DDP] 코트! 막스마라, 서울 2017 # 막스마라 66년 역사를 이야기하다 # 막스마라 코트 전시회 # 막스마라 코트전 # 동대문디자인플라자 # DDP야경 2017 코트! 막스마라, 서울 2017 # 막스마라 코트 전시회,,, 두 번째 이야기. 막스마라 코트 전시회는 2017년 12월 12일 화요일까지.DDP 알림관 1관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여러가지 행사에 조카 돌잔치까지 있어서;;; 막스마라 코트전시회는 겨울과 잘 어울리는 전시였다.코트,,,코트,,,코트,,, :) 101801코트,,,,메이드 인 이태리 기억의 성공 및 막스마라 브랜드의 혁신적이고 상업적인 전략의 아이콘이 됐다. 1980년대, 전 세계 패션계가 이탈리아를 주목했으며,이탈리안 디자이너들이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은 시대,프랑스 출신의 디자이너 앤 마리 베레타는 막스마라의 영원한 아이콘 : 101801 코트를 창조해냈다. 대부분의 클래식한 아이템이 그러하듯 막스마라 처음 코트를 선보였을 때 지속되리라..
[Coats! 막스마라, 서울 2017 / DDP] 코트! 막스마라, 서울 2017 # 막스마라 코트 전시회 # 막스마라 코트전 # 동대문디자인플라자 2017 패션의 메카, 동대문!! 그 중심에 우뚝 선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그래서인지,,, DDP에서는 패션에 관한 전시회를 자주 하는 것 같다. 눈 요기로 볼만한 전시회도 많고,게다가 대부분 무료라 언제나 환영이다 :) 막스마라의 60년 역사를 기념한 이번 전시회."코트! 막스마라, 서울 2017" 1950년대부터 현재 2010년대까지의 막스마라 코트의 역사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 알림1관에서2017년 11월 29일부터 12월 12일까지 무료로 관람 할 수 있다.(오전 10시 ~ 오후 9시까지) 사전 예약제도 있었으나, 평일이라 그냥 무작정 갔는데,,,다행히 대기 하는 분이 한명도 없었고,전시관에도 사람이 많지 않아 아주 여유롭게 관람 할 수 있었다. 막스마라 코트 전..
[일상 / 발코니 정원] 그 해 여름. 소나기, 사마귀, 꽃 # 우리집 발코니 정원 2017 2017년 여름.많은 양의 소나기가 예보 되었던 그 날. 우리집 발코니 정원엔 여름을 맞아~왠만한 정원(?) 부럽지 않은 정도로 푸릇푸릇 :) 채송화를 비롯해 다양한 꽃과 방울토마토가 절정을 이루던,,, 그러다보니, 발코니 문을 열고 바라보거나 사진 찍는 시간이 많았던 여름.덕분에 모기 손님으로 많이 들어 왔던 슬픈 기억도 함께 있던;;; 난, 그날도 어김없이 채송화를 비롯해~우리집 발코니 정원을 카메라에 담기 위해 창문을 열였다. 그런데, 꽃바구니에 갈색 긴 나뭇잎 하나가 메달려 있는 것. 창문을 자주 열다보니, 흙도~ 먼지도~ 나뭇잎도~ 집으로 들어오기 마련.그리하여 털어내려고 손을 대는 순간;;; 두둥,,,,"너는 누구냐!!!!!""어이쿠야~ 놀래라..." 방충망까지 열고 있었는데, 녀석 집으로 들..
[일상 / 목화솜] 직접 키운 목화솜으로 인테리어 소품을 만들다 2017 지난 봄 4월부터 가을 11월까지.약 8개월 동안~ 목화 씨앗을 심고,목화싹이 나고,목화꽃이 피고,목화꽃이 지고,목화솜이 열리고,목화 씨앗이 생기고,,, 씨앗이 다시 씨앗으로 돌아오는 자연의 생태계는 정말 신기하다 :) 그러다보니, 계절이 바뀌고~드디어 목화솜으로 인테리어를 하는 "겨울"이 찾아왔다. 어느 해인가부터 "목화솜"은 겨울 인테리어 소품으로 최고 인기인 것 같다. 지난 가을, 엄마와 남대문 시장 소품 구경 갔을 때도 "목화솜"을 이용한 인테리어가 많이 나왔더군 :) 발코니 정원에서 키우던 "목화"나무를 정리했다. 생각처럼 많은 양은 아니지만,간단한 소품 하나 정도는 만들겠다 싶다. 처음엔 꿈도 커서~아기 배게 만들 정도의 목화솜은 열리겠지,,, 했는데. 아기 배게 만드려면 20년 이상은 걸릴 ..
[일상 / 목화 키우기] 목화 씨앗이 목화솜이 되기까지의 기록 2017 지난 4월 봄. 내가 나들이를 나간 사이에 (고궁에 봄 꽃을 만나러 갔을 듯;;;) 엄마께서는 발코니 정원에 나팔꽃, 강낭콩,,,그리고 "목화"등을 심으셨다. 다른 식물에 비해~ "목화"는 발아율 100% 엄마께서는 키우기 쉬운 식물이라 하셨다. 문익점은 목화를 키우기 위해 여러번 실패를 하였다는데,,, 역시 엄마 최고!!! 우리집에서 "목화"를 심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 그래서 기대가 매우 컸다. 그런데, 재밌는 사실은 ㅡㅡ;; 그 후에 심어진 방울토마토를 비롯해, 강낭콩, 나팔꽃등은 사진으로 많이 남겨져 있는 반면~ "목화"는 사진을 별로 찍지 않았는지,,, 생각보다는 많은 기록이 사진으로 남아 있지는 않은 것 같다. 뭐~ 아래 사진들을 보면, 이 정도면 충분하기는 하지만, 싹이 나고, 작게 꽃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