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7

(34)
[양평 / 두물머리] 두물머리 둘레길 # 옥수수 # 두물머리 연꽃 # 엄마와의 데이트 PART2 2017 엄마와의 남양주 / 양수리 데이트 PART1 => http://frog30000.tistory.com/9235 다시 양수리 환경생태공원을 출발하여, 두물머리로 가던 길에 양수리정통시장 근처에서 옥수수도 샀다. 두물머리 둘레길,,, 지금이 한창 "연꽃축제"기간이다. 주변 세미원은 "연꽃문화제"라 하여 야간 개장도 하고, 지난, 6월 23일부터 8월 20일까지 진행된다고 한다. 세미원은 옛날이 참 좋았던 것 같다. 요즈음엔 너무 상업화 된 듯한 느낌의 세미원이라,,, 우리 가족들에게 멀어져 가는 세미원 ㅡㅡ;; 예전엔 1년에 3~4번 이상은 갔었는데,,, 좀 안타깝다. 우리집은 여행을 자주 다니다보니, (갔던 곳도 여러번 가고,,,) 옛날이 좋았다,,, 라는 곳이 많아도 너무 많다. 그런데,,, 이상하다. ..
[남양주 / 북한강 산책] 남양주,,, 물의 정원이 보이는 풍경 # 북한강 # 양수리 환경생태공원 # 옛 중앙선 자전거길 # 엄마와의 데이트 PART1 2017 지금까지 더웠던 날은 그렇게 더운날은 아니었나보다 ㅠ,.ㅠ 매일 매일의 찜통 더위는 1위를 갱신 중인 것 같다. 엄마께선 그러셨다. 이제 당분간 전철로 멀리 나들이 오는 건 하지 말자고. 너무 더워서 숨을 쉴 수가 없으신단다. 나도 마찮가지였다. 하지만,,, 난 계속 나들이 다닐 수 있을 것 같은데,,, 어쩌지??? 덥다,,, 덥다,,, 이렇게까지 더운 날은 올 들어 처음인 것 같다. 왠만하면 참았을텐데,,, 머리가 많이 아프다. 지난 밤, 서울엔 많은 비가 내렸다. 그 비로 인해 피해를 본 지역도 있는 모양이다. 빨리 복구 되기를 바래본다. 일기예보를 보니, 낮에도 비가 온단다. 드디어 비가 온다고 한다. 비오는 날엔 어디갈꺼라고 했지?? 바로~ "남양주 / 양수리" 어휴휴,,, 그런데~ 비는 한방울도..
[서울어린이대공원] 능동 어린이대공원,,, 여름 산책 # 능소화 # 연꽃 2017 무척 더운 여름이다. 작년에 최고로 더웠다고 기억하는데,,, 올해도 작년 못지 않게 무덥다. 그냥 덥기만 하면 좋은데,,, 소금 가득한 밥통, 찜통 안에 들어 가 있는 듯한 느낌이 참 별로다... ㅡㅡ;;; 어린이대공원에서도 "능소화"를 만났다. 장맛비가 내려서 능소화는 이제 그만 일 것이라 생각하는데,,, 아직도 곳곳에서 능소화를 만날 수 있더라,,, 7월 중순,,, 온세상이 초록초록하다. 몇몇 꽃을 제외하면~ 온통 초록만 있는 느낌도 참 좋다 :) 햇살에 지치기 전인 6월부터 7월, 8월초까지의 연초록 풍경이 난 참 좋다. 모과도 가득가득 열렸다. 마치,,, 초록초록 숲으로 갈 것 같은 풍경 :D 단아한 요런 풍경도 참 좋다. 바라보고 있으면, 눈과 마음이 편안해지고 정화되는 느낌이다. 보이는 풍경에..
[서울어린이대공원] 능동 어린이대공원의 여름 풍경 # 꿈마루 # 카페 자리 2017 올해는 이래저래 "서울어린이대공원"을 자주 찾고 있다. 사실, 내가 태어난 곳도 어린이대공원 후문 근처인데,,, 어린이대공원이 있는 능동에서 계속 살았다면,,, 과연 이 곳에 자주 왔으려나??? 내가 발산동 살면서 우장산 잘 안 가는 것 마냥~ 크크크 이날도 비가 많이 올 줄 알았다. 우산도 가지고 나왔는데,,, 비는 커녕~ 역시나 폭염주의보다. ㅡㅡ;; 많은 비가 내리는 날의 풍경을 카메라에 담으려 외출하고 싶은데~;;; 올해는 날씨가 나를 도와주지 않는구나 ㅠ,.ㅠ 비 오는 날의 어린이대공원의 산책을 기대했건만,,, 이번에도 실패 ㅡㅡ;;; 7월 중순,,, 배롱나무꽃이 피기 시작할 때다. 이제 막! 한 줄기 피었다. 배롱나무꽃은 담양 명옥헌이 최고였는데,,, :) 어랏?? 레고는 언제 왔지?? 7월 ..
[익선동 한옥거리] 능소화 핀 익선동 #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한옥마을 2017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한옥마을이라는,,, "익선동" 거의 1~2주에 한 번 이상은 가게 되는 곳이다. 자주 가다보니, 변화하는 모습이 한 눈에 들어온다. 맨 처음 이 곳에 왔을 때는 카페와 음식점 몇몇 곳 뿐이었는데, 요즈음엔 거의 정리가 된 느낌이다. 잡지에도 인터넷에도 여기저기에서 익선동 소식은 거의 매일매일 만나는 것 같다. 그만큼 핫플레이스란 말이겠지!!! 익선동 골목을 지나다 동네 할머니 한 분을 만났다. 할머니께서는 계속,,, "지난 겨울엔 이러지 않았어,,, 봄이 되더니 사람들이 이렇게 많아졌지 뭐야~!!!" ,,,라고 중얼거리셨다. 그렇다. 여긴 단순히 카페거리가 아니다. 사람들이 살고 있는 주거공간인 것이다. 북촌마냥,,, 익선동을 찾을 땐 조용조용해야겠다 :) 카페 마당이 있는~ 익선동..
[경복궁 둘레길 / 청와대 앞길] 경복궁 둘레길 # 청와대 앞길 # 삼청동 # 서울도서관 2017 경복궁 둘레길,,, 1968년 ‘김신조 사건’으로 막혔던 청와대 앞길이 지난 6월26일부터 50년 만에 ‘전면개방’ 되었다. 24시간 전면개방으로 서촌에서 청와대 앞 신무문을 거쳐 북촌까지 갈 수 있다. 경복궁 둘레길 2.7㎞의 연결로 서촌과 북촌으로 바로 이어진다. 그런데,,, 원래 개방 아니었나?? 몇 년 전에 지나가 본 적이 있는데, 경비가 심하다고는 느꼈지만, 지나간다고 특별히 무어라 하진 않지만, 그져 어디 가시냐고 한 번 정도 물었었다. (삼청동 가는 길이라 그 곳에 간다고,,,) 원래 전면 개방이 아닌 곳이었구나 ㅡㅡ;; 난,,, 6월 26일부터 50년만에 전면 개방된다는 뉴스를 보고 그동안 전면 개방이 아니란 사실을 알게 됐다;;; 요즈음 핫플레이스라던데,,, 요즈음 같이 폭염주의보나 폭염..
[카페 / 진저그레스맨] 서촌 진저그레스맨 카페 # 진저맨 얼음이 퐁당 아이스아메리카노 # 미니미 컵케이크 # 통인동 2017 서촌에 더위 먹은 여자라고 뉴스에 나오기 전에~ 카페로 피신해야겠다!!! 상촌재를 나와~ 진저그레스맨 카페로 향한다. 예전,,, 어느 잡지에선가 서촌 카페 소개하는 페이지에서 "진저그레스맨 카페"를 본 적이 있었다. 사진들 중에 눈에 띄는 건,,, 얼음이 "진저맨" 모양이라는 것. 그래서 작년엔가 제작년에 갔다가 (내 블로그에 검색을 해봐도 안 나오는 걸 보니,,, 하하하 포스팅 부재중인가보다;;;) 냉동고가 고장났다고 하여 아쉽게 다른 음료를 먹었던 기억이 있다. 이번엔 진저맨 모양 얼음을 만나겠지,,, 하는 마음으로 재방문해본다. 보기에는 이쁜데, 맛은 더 이뻐!!! 음,,, 보기에도 이쁜게, 맛도 이쁜데,,, :) 그 때는 없었던 미니미 컵 케이크,,, 한 입 크기의 컵케이크다. 너무 귀여운 모양에..
[서촌 / 옥인동 상촌재] 전통이 살아 숨쉬는 한옥문화공간 - 상촌재 # 서촌 # 옥인동 # 통인동 2017 SNS 이웃님으로부터 알게 된 "상촌재" 능소화가 피는 요즈음~ 지난 번 북촌을 이어 서촌에서도 "능소화 찾기 출사"를 해보려던 찰라에~ 함께 가 볼 곳이 생겼다 :) 아침에 비가 부슬부슬 내린다. 일기예보에도 많은 양의 비가 내린다고 했다. 그래서 많은 비를 기대하고 집을 나섰다. 하. 지. 만... 기대에 빗나갔다. "집 나가면 개고생"이란 말은 이런 날씨에 해야 할 말인 것 같다. 제대로 내리지도 않은 비, 가끔씩 찔끔찔끔~ 해는 쟁쨍,,, 습도가 거의 90%를 육박 ㅡㅡ;; 체감 습도는 120%이상이었다. 이런날은 집에 있거나 카페같이 시원한 곳에서 온 종일 시간을 보내는 게 나을 것 같다;;; 고생을 사서했던 그 날 ㅡㅡ;; 다시는 이런 일 만들지 말아야겠다고. 굳게!!! 다짐했다 ㅠ,.ㅠ 서촌..
[영화] 스파이더맨 - 홈커밍,,, 나에겐 가장 재밌었던 마블 영화 2017 왜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스파이더맨 / 홈커밍 나에겐 가장 재밌었던 마블 영화. 단, 너무 단순하고, 인물 관계를 너무 억지로 엮었다는 것만 빼면,,, 재미로 볼 만한 영화라 생각한다. 역시 요런 영화는 마음을 비우고, 아무 생각없이~ "시원하게 때려부수는구나,,," 이렇게 생각하면서 보는게 최고인 듯 :) 영화가 끝나고 쿠키 영상이 2개라는 건,,, 누구나 아는 비밀??? 라동이와 함께한 오랜만의 영화관 나들이 :) 요즈음 영화관 갈 시간도 없었나봐 ㅠ,.ㅠ [영화] 스파이더맨 - 홈커밍,,, 나에겐 가장 재밌었던 마블 영화 2017.07.08
[일상 / 비 오는 날] 시원하게 비오는 주말 # 자리공 이야기 2017 정말 오랜만이다. 이렇게 장맛비가 시원하게 내리다니. 무슨 장마가 이렇게 싱겁냐고 매일매일 투덜투덜,,, ㅡㅡ;; 장맛비라면 이렇게 화끈하게 와야지!!! 오랜만에 시원하고, 느긋한 주말을 보내니,,, 마음에 편안하다. 조금은 늦은 아침 :) 따뜻한 핸드드립커피와 베이글. 난,,, 느끼한건 별로 안 좋아하는데, 치즈는 너무 좋단 말야 :) 비오는 주말,,, 가끔은 이런 주말도 참 좋아 :) 시원한 장맛비 덕분에~ 조금은 시원해졌다. 엄마께서 그러셨다.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자리공"이라고,,, 처음 씨앗이 날아와서 싹을 틔웠을 때, "민들레" 인 줄 알고 애지중지 키웠건만,,, 그러는 동안 엄마의 명언이 또 하나 있지,,, "다 키워 놨더니, 남의 자식 아닐까???" 하하하;;; 녀석, 비 맞을까, 거센 ..
[홈메이드 카페 / 핸드드립 아이스아메리카노] 요즘 날씨 실화냐?? # 아이스아메리카노 # 핸드드립 # 브라질 산타로사 옐로우 카투아이 2017 헉헉헉,,,헥헥헥,,, 요즈음 날씨 실화냐??? ㅡㅡ;;; 삑삑삑~!!! 일주일에 두번 정도 울려데는 핸드폰 경적음!!! ㅡㅡ;; " [국민안전처] 안전 안내, 오늘 11시 00분 폭염주의보 발령 낮 동안 야외활동 자제 및 충분한 수분 섭취, 물놀이 안전 등에 유의하세요 " 작년이 가장 더운 여름이라 생각했고, 실제로 가장 더웠는데,,, 아마도, 폴란드 친구들이 다녀가서 더워도 정신없이 지나간 탓이려나,,, 난~ 올해가 더 덥소;;; 본격적인 여름은 이제서야 시작이거늘 ㅡㅡ;; 어찌해야 할지 모르겠소;;; 휴,,, 덥다,,, 더워~!!! 더울 땐, 아이스크림이 최고지!! 요즈음 거꾸로 수박바. 호불호도 심하고, 역시나 오리지날 수박바가 더 맛있다고들 하던데~ 난, 처음부터 오리지날이 좋았다고!!! 근데,..
[일상 / 강낭콩 세 번째 (3년차) 농사] 우리집 작은 텃밭 # 세 번째 (3년차) 강낭콩 키우기 - PART2 2017 강낭콩 키우기는,,, 앞 페이지에서 계속~ http://frog30000.tistory.com/9212 정말로 오랜만에 비가 내렸다. 많은 양은 아니었지만,,, 강낭콩엔 충분히 수분이 공급됐다. 촉촉히 젖은 강낭콩 묘목,,, 앞으로도 비가 자주자주 왔으면 좋겠다. (,,,라고 이 때는 생각할 수 밖에 없었던 것이. 너무 심각할 정도로 가뭄이었다.) 2017년 06월 07일 끊임 없이 꽃은 피고,,, 강낭콩 꼬투리가 열린다. 2017년 06월 10일 2017년 06월 13일 2017년 06월 20일 어느날 보니, 강낭콩 묘목만 가을이 왔다. 벌써??? 물이 부족한 건가,,, 걱정을 했지만, 어느 정도 자랐고, 이 정도면 수확해도 되겠다 싶어, 일부를 땄다. 두구두구두구,,, 올해의 첫 강낭콩 수확. 이렇게..
[일상 / 강낭콩 세 번째 (3년차) 농사] 우리집 작은 텃밭 # 세 번째 (3년차) 강낭콩 키우기 - PART1 2017 올해로(2017년) 세 번째 (삼 년째) 강낭콩을 키우고 있다. 여기서 중요한 건!!! 강낭콩이 해마다 다른 것이 아닌,,, 2015년을 시작으로 그 해 수확한 강낭콩을 2016년 다시 심었고, 2016년에 수확한 강낭콩을 올해 다시 심었다는 것. 한마디로 3대째다,,, 이런 식으로 우리집 강낭콩 농사(?)는 해마다 계속 될 예정이다 :) 2015년과 2016년엔 화분에 심은 강낭콩을 아파트 화단 한 켠에 두고 키웠었고, 올해 2017년은 아파트 화단에 개인적인 화분을 키우지 말라 하여~ 발코니 난간과 에어콘 실외기 자리에서 강낭콩을 키웠다. 2016년 강낭콩 농사,,, 강낭콩 3~4개를 심어 이 정도 수확이라면~ 생각보단 괜찮은 것이라고 생각했었다. 작년이야말로 바깥 화단에 놓고 키워서~ 엄마께서 이래..
[홈메이드 카페 / 카페라떼] 선생님과의 티타임 # 오늘도 맑은 # 소녀라떼 2017 오랜만에 선생님께서 우리집을 찾으셨다. 원래는 엄마와 카페에 가시겠다며 밖에 나가셨었는데, 한시간 안 되어 함께 오셨다. 잘 오셨습니다. 어서오세요!!! :) 선생님껜 처음 만들어 드리는 커피 :) 선생님께서는 완젼 커피마니아시라,,, 흠;;;; 좀 더 잘 만들어야겠다는 부담감이 생긴다;;; 핸드드립으로 커피를 내리고,,, 예쁘게 에칭, 그림도 그렸다. 선생님께서 너무 좋아하셔서 기분이 날아간다 :) 하트로 된 라떼아트는 봤어도 그림을 그려 준 커피는 처음이시란다. 저는요,,, 피쳐로 그리는 하트가 안되서 늘 속상한데;;; 가끔 우리집에 들러 "주연이표 커피"를 마셔야겠다신다. 언제든 환영입니다!!! 오늘, 선생님께 칭찬을 너무 많이 받아서,,, 기분이 날아간다. 보통 가정집에서 볼 수 있는 풍경(?)이..
[일상 / 우리집 거실 인테리어] 카페같은 거실과 사랑스러운 발코니 정원 2017 소소해서 그렇지, 가장 많이 변하는 곳이 "거실"이다. 온 집안이 그렇지만, 거실이 특히 점점,,, 카페화가 되어간다. 한켠에 자작나무도 그렇고, 초대형 호두까기 인형에,,, 등등등 지인분들께 보여주고 싶은 거실이랄까??? 큰 발코니쪽엔 장미허브가 정원을 이룬다. 해충도 없고, 흙에 꼿아두기만 하면 쑥쑥~ 잘 자라서 키우기 수월한 식물 중 하나다. 너무 양이 많아져서 몇 화분 버렸는데도 아직 발코니에 한가득~ 초대형 호두까기 인형 2개,,, 이 녀석들 역시 양수리에 문 닫는 카페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입~!! 중고이긴 하지만, 거의 1/10 가격에 구입할 수 있었던 굿템!!! 작은 아이들도 갖고 싶은게 많았는데, 아쉬움이 남는다. 행복합니다 :) 요 녀석은 어디선가 씨앗이 날아와 작년 봄에 새싹이 돋았는데..
[일상 / 우리집 내 방 인테리어] 채송화 가득한 내 방 2017 지난 겨우내내 채송화를 살리기 위해 노력한 결과,,, 작년부터 현재까지 매일매일 내 방에는 채송화가 피고지고를 반복중이다. 겨울에 좀 적게 피더니, 봄이되고, 여름이 되니, 온동 채송화 꽃밭이다. 내 방엔 항상 햇살이 가득하다. 그래서 여름, 오후엔 무척 덥다;;; 내 사랑 아이스크림 커튼,,, 커튼이 너무 길어 아랫쪽을 잘라내고, 그것으로 베개커버 2장을 만들었다. 요즈음 드럼센터에서 "매일매일 기다려"를 연습 중인데,,, 어이쿠야~ 속도를 못 따라 가겠다. 그렇게 잘하지도 못하면서,,, 매일매일 어려운 곳만 하고 싶어하니, 큰일이다. 속도가 느린 건 너무나 재미없고!!! 특히 그린데이의 노래는 킁,,, 미친 것 같다. 그래도 너무 좋은 걸 어째;;; 라동이도 드럼 한번 쳐볼래?? 내 방의 하일라이트는..
[일상 / 우리집 부엌 인테리어] 사랑스러운 우리집 부엌 인테리어 2017 작년 겨울에 어느 싸이트를 통해 우리집 인테리어를 응모했다가 2등 한 적이 있다. 그 이야기는 역시나,,, 아직 포스팅 전이다;;; 응모한 사진은 아니지만, 이른 아침, 말끔히 청소를 마치고~ 집 안 곳곳의 인테리어 사진으로 담았다. 완젼히 변신했다거나, 조금의 변화가 있을 때, 난 (때론 엄마의 요청으로) 우리집 인테리어를 사진으로 담아둔다. 시간이 될 때마다 블로그에 조금씩 포스팅도 하고,,, 엄마와 모니터링을 통해 인테리어가 잘못 된 부분을 잡아내기도 한다. 5월 중순 즈음 담아 두었던 우리집 인테리어,,, 그 중에서도 "부엌" 사진을 소개해본다. 글쎄,,, 난 매일 보아서 잘 모르겠는데, 지인분들이나 우리집에 가끔 찾아오시는 분들이 이렇게 예쁜 집은 처음이라고 놀라시는 경우가 많다. 내 느낌으론,..
[DDP / 루이비통 전시회] 비행하라, 항해하라, 여행하라 # VOLEZ, VOGUEZ, VOYAGEZ # EXHISITION LOUIS VUITTON SEOUL DDP # 루이비통 전시회 #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 동대문디자인플라자 2017 동대문디자인플라자 / 루이비통 전시회 세 번째 이야기~ 비행하라, 항해하라, 여행하라 # VOLEZ, VOGUEZ, VOYAGEZ 두 번째 이야기는 요기,,, http://frog30000.tistory.com/9206 다음 전시관은,,, 세련된 신사들이란 주제로 이어진다. 프랑스 연극배우 뤼시앵 기트리와 그의 아들 사샤 기트리는 루이비통의 오랜 고객이었다. 그들은 자신들의 이니셜이 새겨진 수없이 많이 슈즈 트렁크와 워드로브 트렁크를 소장하고 있었다. 1910년대의 최고의 디자이너 폴 푸아레의 수많은 고객 중에는 베스테기 가문도 포함 되었으며, 푸아레는 19세기 후반 루이비통과 견줄 만한 명성을 지니고 있었다. 남성적 중후함이 돋보이는 의상가방이나 세면도구 키트등 옛 트렁크가 지닌 품격은 오늘날의 여행가..
[DDP / 루이비통 전시회] 비행하라, 항해하라, 여행하라 # VOLEZ, VOGUEZ, VOYAGEZ # EXHISITION LOUIS VUITTON SEOUL DDP # 루이비통 전시회 # 동대문디자인플라자 2017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루이비통 전시회" 두 번째 이야기 :) 앞 페이지,,, http://frog30000.tistory.com/9205 가장 인기 많은 포토존이었다. 역시나 여행의 대명사는,,, 비행기 :) 한 줌 허리가 부럽군;;; 20세기 초, 루이비통은 비행선부터 비행기까지 하늘에 새로운 길을 만들어 낸 발명가들과도 긴밀하게 작업했다. 비행사와 승객들을 위해 제작된 에어로 트렁크에는 옷 2벌, 외투 1벌, 셔츠 10벌, 나이트 가운 3벌, 속옷 3쌍, 조끼 3벌, 양말 6쌍, 손수건 12개, 시발 1쌍, 탈부착이 가능한 칼라 18개, 장갑, 타이, 모자 등 약 26Kg 미만의 소지품을 담을 수 있었다. 조르주의 아들이자 루이의 손자인 쌍둥이 형제 장 비통과 피에르 비통도 항공 분야에 열정을 지니고 ..
[DDP / 루이비통 전시회] 비행하라, 항해하라, 여행하라 # VOLEZ, VOGUEZ, VOYAGEZ # EXHISITION LOUIS VUITTON SEOUL DDP # 루이비통 전시회 # 동대문디자인플라자 #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2017 비행하라, 항해하라, 여행하라 / VOLEZ, VOGUEZ, VOYAGEZ 여행을 컨셉으로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루이비통 전시회"가 한창이다. 눈이 호강하는 전시회라 하겠다 :) * 2017년 6월 8일을 시작으로 8월 27일까지, 장소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알림터 1관, 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금요일 / 토요일 / 공휴일은 저녁 9시까지 연장 운영된다. 전시회는 무료 관람이다. 사진 촬영도 가능하다. 전시 관람 후 카카오프렌즈 콜라보로 "카카오톡 이모티콘" 도 받을 수 있다. 전시회 가겠다는 지인분께 요런 정보를 드렸더니,,, 감사하다고 하시더라 :) https://lvseoulvvv.co.kr ,,,에서 사전 예약을 하면 조금 더 빨리 쉽게 입장이 가능하다. 단, 손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