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구석구석

[세종시 / BRT굴절버스] 세종시 BRT굴절버스 # 어쩌다보니 굴절버스 타러 온 것처럼 된 하루 2020

세종시에 일이 있어 가는 길에

따끈따끈~ 3일 전에 개통한 세종시 BRT굴절버스를 타보게 됐는데,

 

어쩌다보니, 마치 굴절버스를 타기 위해 세종시에 온 것 처럼 되어 버린 하루...;;;;

 

 

게다가 모든 길을 거꾸로 갔던 정신 없던 하루.

새해 정초부터 정신줄을 놓았나부다.

정신을 차리자!!!!

 

생각할 수록 어이가 없네...

 

 

센트럴 씨티 터미널에서 고속버스를 타고...

연휴 마지막날이라 길엔 차리 그리 많지 않았다.

 

라동이는 당근쥬스~

나는 카페라떼~

 

 

 

라밤이도 함께했다.

 

물론~ 그 후로 라동이랑 라밤이는 가방 안에서 모습을 감추었지만;;;

 

 

 

1시간 20분 걸려 세종시에 도착!!!

참 가깝다.

 

어째 서울 안에서 이동하는 거리보다 더 가깝니???

 

 

 

3일 전에 개통했다는 BRT굴절버스...

 

목적지로 가는 길에 만났다.

 

 

그런데, 10분 정도 걸어갔을까???

지도를 보니, 거꾸로 걸어가고 있다... 케케케;;;

 

 

 

해야 할 일을 마치고,

여기까지 온 김에 BRT굴절버스를 타보기로 했다.

 

 

 

굴절버스가 많지 않으니, 언제 올지 알 수가 없다.

일단은 무작정 기다려보기로 한다.

 

 

마치 몇 년 전, 타요버스가 딱 4대 있던 시절 (타요, 라니, 가니, 로기 = 4대)

타요버스를 타기 위해 무작정 3시간을 기다렸던 때가 생각난다.

 

그것도 추억이었는데.

 

사실 그 때가 좋았지~

그 후로 100대로 늘렸는데.

흔해지다보니, 언제나 탈 수 있다는 마음에 설레임은 없어지더라.

 

 

 

30분 쯤 기다렸을까??

 

지나가는 900번 기사님께 여쭈어보니,

앞으로 2시간은 기다려야 굴절버스가 온단다.

ㅡㅡ;;;

 

 

그래서~ 커피 한잔의 시간을 가져본다.

 

 

 

 

 

 

시간 맞추어 BRT굴절버스에 탑승...

 

초입즈음엔 사람들이 3~4명 타더니,

운행 거리의 70%이상을 빈차로 ㅡㅡ;;;

 

난 그대로 앉아서 한바퀴를 돌아 제자리로 돌아왔는데~

마치 거대한 택시 타는 기분이었다.

 

 

 

 

 

 

 

온전히 한바퀴 도는데 40분 정도 걸린다. (900번)

 

70%이상은 바깥에 아무것도 없고...

세종시는 도대체 왜 이렇게 커지는 건지 알 길이 없다.

 

 

 

 

 

 

 

오랜만의 비...

오후 내내 비가 내린다.

 

올해 겨울, 눈 구경은 끝인가??

(...했는데... 다음날인가, 강원도에는 큰 눈이 왔다는 소식이 있다)

 

 

 

비 오는 날이라 낭만적인가???

 

 

 

나름 40분 동안의 버스 드라이브...

굴절버스는 처음 타 본거라 흥미는 있었다.

 

 

 

 

 

 

 

그 후, 서울로 돌아오기 위헤 세종청사에서 다시 고속버스를 탔다.

돌아갈 때는 차가 더 잘 빠져서 1시간 20분도 채 걸리지 않았다.

 

 

늦은 시간의 귀가라,

9호선도 염창역까지만 운행~

그것도 놓칠까 열심히 뛰었다.

 

 

그리고 염창역에서 버스를 타기 위해 기다리는데,

어머머머?? 막차 딱 한 대 남았다.

 

그랬다.

반대방향으로 서 있던 것이다.

더 웃긴건 나에게 길을 물었던 여러명의 아저씨들도 거꾸로 서 있었던 것.

방향이 잘못 되었다는 것을~ 나도 몰랐고, 그 아저씨들도 몰랐다는 이야기다.

 

결국 막차 겨우 탔구나... 안도하며 버스를 탔고 (으악 ㅜ,.ㅜ)

2정거장이나 거꾸로 가서 잘못 되었다는 걸 알았다.

"갑자기 왠 선유도를 지나???"

 

결국 버스는 당산역으로 갔고,

반대편에선 내가 다시 타야 할 버스가 떠나가고 있고 ㅠ,.ㅠ

아이고야... 난리네~ 난리야.

 

빠르게 버스 앱을 검색해 보니,

뜨헉~ 막차 한대 남아 있다.

 

오...하느님!!!

 

결국~ 집에는 무사히 돌아왔다.

 

 

오늘의 교훈!!!

"반대로 가지 말지어다."

생각했던 방향 말고. 그 반대로 가야 하나???

ㅡㅡ;;;

 

 

[세종시 / BRT 굴절버스] 세종시 BRT굴절버스 # 어쩌다보니 굴절버스 타러 온 것처럼 된 하루  2020.01.27